본문 바로가기

It.News

키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 Cosmo Communicator


최근에 출시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풀터치 방식으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전체 크기 대비 화면을 키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가상 키보드에 여전히 적응하지 못하는 분들도 존재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쿼티 키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 Cosmo Communicator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osmo Communicator는 Planet Computers이라는 런던에 있는 스타트업에서 제작했습니다. 스펙을 살펴보면 미디어텍 P70 프로세서와 6GB 램 그리고 128GB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배터리는 4,220mAh 용량의 제품이 탑재되었습니다.



Cosmo Communicator의 외부에는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2인치 스크린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위아래로 2,400만 화소의 카메라와 터치 센서가 내장되었습니다.



Cosmo Communicator는 접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는데 내부에 디스플레이와 키보드를 탑재했기 때문에 크기가 작은 편은 아니고 무게도 320g입니다. 그래도 닫힌 상태에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Cosmo Communicator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내부에 5.99인치 2160x108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와 쿼티키보드를 탑재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채팅이나 문서 작업을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Cosmo Communicator는 현재 인디고고에서 펀딩을 진행하고 있고 정식 출시 가격은 $799(약 90만원)입니다. 펀딩에 참여하면 31% 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내년 5월 정도에 배송될 예정입니다. 그렇지만 요즘 펀딩 성공률이 낮은 편이므로 정식 출시 이후에 구매를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고 타이핑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