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 레코더는 음성이나 음악을 녹음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대체할 수 있기는 하지만 전화나 알림이 발생하면 난감한 상황이 펼쳐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고해상도 보이스 레코더 소니 PCM-A10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PCM-A10 보이스 레코더의 전면을 살펴보면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어서 녹음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아래쪽에는 각종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는 필요에 따라서 Zoom과 Wide Stereo 그리고 X-Y형태로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옆면을 살펴보면 외장 마이크를 연결할 수 있는 3.5mm 이어폰 커넥터와 전원 버튼 그리고 마이크로SD카드 슬롯과 마이크가 탑재되었습니다. 마이크가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어서 녹음 상황을 바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볼륨 버튼과 리허설 버튼이 탑재되었습니다. 리허설 기능을 이용하면 연주 중에 녹음 레벨을 자동으로 조절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USB 단자가 내장되어 있어서 케이블 없이 컴퓨터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소니 PCM-A10 보이스 레코더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는 USB 커넥터를 내장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케이블을 휴대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PCM-A10 보이스 레코더는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삼각대홈을 내장하고 있어서 편리하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소니 PCM-A10 보이스 레코더에는 기본적으로 윈드 스크린과 캐링 케이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필수적인 액세서리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니 PCM-A10 보이스 레코더의 가격은 24.9만원에 책정되었는데 기능을 생각해보면 적절한 수준이고 가성비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96kHz/24bit HRA 녹음을 지원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사용할 있는 고해상도 보이스 레코더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