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S9은 올해 2월에 공개된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입니다. 내년 S10 출시되기 전까지는 현역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번에 중국 시장으로 대상으로 새로운 색상인 아이스 블루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9 아이스 블루의 전면에는 5.8인치 아몰레드 화면이 탑재되었습니다. 노치 디자인이 적용되지는 않았기 때문에 상하 베벨은 약간 존재하는 편이고 각종 센서를 가리기 위해서 검정색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갤럭시S9 아이스 블루의 뒷면을 살펴보면 그라데이션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최근 중국 스마트폰 회사들의 트렌드라고 할 수 있고 삼성전자도 이제 따라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옆면도 그라데이션 처리가 되었습니다. 아이스 블루 색상은 전체 라인업 중에서 가장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S10의 발표까지 약 3개월 정도 남은 상황에서 시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갤럭시S9 아이스 블루 색상의 중국 시장 발표 소식은 삼성전자도 이제 중국 스마트폰 회사들의 트렌드를 어느 정도 따라가려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중국 시장에서 삼성의 위상은 점차 줄어들고 있는데 만회를 위해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고 갤럭시S9 아이스 블루 출시도 그 중에 하나라고 생각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