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로지텍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MK235! 사무용으로 추천!

반응형


키보드와 마우스는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입력장치들인데 종류가 상당히 다채롭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작업을 효율성을 위해서는 자신의 목적에 맞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사무용으로 사용하면 좋을 만한 2만원대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 세트 로지텍 MK235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MK235는 키보드와 마우스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정품 네이버 최저가 기존으로 2만원대에 판매되고 있는데 가성비가 상당히 뛰어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MK235 키보드와 마우스 세트의 가장 큰 장점은 무선으로 제작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거추장스러운 케이블을 책상 위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책상을 정리하거나 청소할 때도 상당히 편리합니다.



로지텍 MK235의 키보드를 살펴보면 우리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풀사이즈로 제작되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바로 적응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각인은 특수 코딩되어서 글씨가 벗겨지거나 변색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문자 각인의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기능 키들은 살펴보면 왼쪽 아래에 배치된 FN키와 조합해서 기능을 확장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특히 저는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편리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키보드에는 숫자키가 포함되어 있어서 엑셀 등의 작업도 편리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린트 스크린 키는 F12에 통합되어 있는데 적응하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로지텍 MK235 키보드의 바닥을 살펴보면 구멍들이 뚫려 있는데 혹시나 물을 쏟았을 때 아래쪽으로 배출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 끈적이는 액체는 주의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키보드의 위쪽을 살펴보면 두 개의 지지대가 탑재되었는데 자신의 사용 패턴에 따라서 각도를 2단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조절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로지텍 MK235의 키보드는 2개의 AAA 사이즈 건전지로 동작하는데 최대 3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라면 사용시간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키보드의 두께는 슬림한 편이고 필요에 따라서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키캡들의 높이는 낮은 편인데 타이핑이 불편하지는 않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로지텍 MK235 키보드의 키감은 상당히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기계식 키보드와 같은 타격감은 없지만, 소음이 적은 편이기 때문에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로지텍 MK235는 키보드와 마우스 콤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우스 역시도 무선으로 제작되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사용 거리는 최대 10m입니다.



로지텍 MK235의 마우스는 콤팩트한 크기로 제작되었고 좌우대칭으로 만들어져서 양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휠 부분에는 독특한 패턴이 각인되어 있어서 손이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옆쪽을 살펴보면 손가락이 닿는 면적을 최소화하기 위한 패턴이 준비되어 있는데 더욱 쾌적하게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아쉽게도 뒤로 가기 버튼은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마우스는 1,000dpi까지 설정할 수 있는 고급 옵티컬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DPI 값을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유리나 타일과 같은 고광택 재질만 아니라면 마우스패드가 필요 없을 정도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원을 꺼서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로지텍 MK235의 마우스는 하나의 AA사이즈 건전지로 동작합니다. 최대 1년까지 사용할 수 있는데 상당히 긴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에 초소형 USB 수신기가 수납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MK235의 크기는 성인 남성 손바닥의 반 정도 크기인데 뒤쪽이 볼록하게 튀어나와 있어서 잡는 느낌이 나쁘지는 않은 편이라고 생각되었고 왼손잡이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MK235의 USB 수신기는 초소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에 간편하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최대 10m 거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MK235의 마우스는 LOGITECH OPTIONS라는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컴퓨터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LOGITECH OPTIONS을 살펴보면 로지텍 MK235의 마우스가 자동으로 인식되는데 양손 모두로 사용할 수 있게 왼쪽과 오른쪽 좌우 버튼을 교체하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로지텍 MK235의 마우스 휠 버튼에는 다양한 기능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스처 버튼 기능을 이용하면 하나의 버튼에 다양한 기능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인팅 및 스크롤 메뉴에서는 포인터 속도와 스크롤의 방향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DPI는 1,000까지 설정할 수 있는데 모니터의 크기나 작업 스타일에 따라서 변경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로지텍 MK235 키보드 마우스 세트는 무선으로 제작되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 건전지를 이용해서 키보드는 약 3년 그리고 마우스는 약 1년 정도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가격도 2만원대에 책정되어 있어서 가성비 좋은 사무용 키보드와 마우스를 찾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