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세계 최초의 롤러블 TV! LG TV 시그니처 OLED TV R


TV는 수십 년 동안 사랑받아오는 멀티미디어 디바이스입니다. 최근에는 기술의 발전으로 스마트 기능들이 추가되기 시작했고 활용도는 더욱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TV 스크린 자체를 말아서 보관할 수 있는 롤러블 TV LG TV 시그니처 OLED TV R이 공개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어떤 특징이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TV 시그니처 OLED TV R는 6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프로토타입이 아니라 올해 정식으로 출시되는 제품이라는 점입니다. 기술의 발전이 생각보다 빠른 것 같습니다.



LG TV 시그니처 OLED TV R의 가장 큰 특징은 화면을 말아서 수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화면을 한 뼘 정도 올라온 모드를 라인 뷰라고 하는데 음악 모드나 프레임 모드 그리고 시계 모드와 같은 기능들을 동작시켜 줄 수 있습니다.



LG TV 시그니처 OLED TV R는 완전히 스크린을 내부에 수납할 수 있고 이때는 4.2채널 100와트 출력의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5만번 정도의 작동에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을 제공합니다.



LG TV 시그니처 OLED TV R의 출시 날짜와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는데 저렴하지는 않으리라고 예상됩니다. LG TV 시그니처 OLED TV R은 엘지전자의 디스플레이 기술의 발전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롤러블 디스플레이는 생각보다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