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이나 일러스트를 그리는 용도로 사용되는 타블렛은 액정을 탑재한 제품과 그렇지 못한 제품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액정을 내장한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와콤이 신티크 시리즈가 있는데 성능은 뛰어나지만,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가격까지 상대적으로 저렴한 와콤 신티크16이 공개되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콤 신티크16에는 15.6인치 FULL 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노트북을 생각해보면 사이즈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눈부심과 스크래치 방지 처리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와콤 신티크16에는 와콤 프로 펜2가 탑재되어 있는데 별도의 배터리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필압은 8,192로 상당히 정밀하게 그림을 그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와콤 신티크16는 내장된 스탠드를 이용해서 5~19도 정도로 각도를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각도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별도의 스탠드를 구매해야 합니다.
와콤 신티크16의 핵심은 가격이라고 할 수 있는데 국내 출시 가격은 73만 9천원입니다. 다른 제품들을 생각해보면 약간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웹툰에 입문하려는 분들에게 적합한 액정 타블렛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