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게이밍 노트북 겸 데스크톱! ASUS ROG Mothership의 스펙은?


현재 라스베이거스에서는 CES 2019가 진행되고 있는데 재미있는 제품들이 많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가장 재미있다고 생각되었던 제품은 바로 ASUS의 게이밍 데스크톱 겸 노트북 ROG Mothership입니다. 독특한 콘셉트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SUS ROG Mothership의 스펙을 살펴보면 인텔 i9-8950HK 프로세서와 최대 64GB 램 그리고 엔비디아 RTX 2080 그래픽 카드를 탑재했습니다. 성능은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SUS ROG Mothership은 게이밍 데스크톱과 노트북의 중간 정도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 시리즈처럼 스탠드가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ASUS ROG Mothership에는 17.3인치 FULL 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144Hz와 G-SYNC를 지원하기 때문에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최적화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ASUS ROG Mothership에는 분리형 무선 키보드가 탑재되었는데 취향에 따라서 다른 제품을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는 썬더볼트3와 USB 그리고 HDMI 단자를 탑재했습니다.



ASUS ROG Mothership를 동작 시기키 위해서는 280W의 어댑터를 2개 장착해야 합니다. 최고 수준의 스펙이므로 전력 소모량이 적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ASUS ROG Mothership는 게이밍 노트북과 데스크톱의 중간 정도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휴대성이 중요한 게이밍 환경에서 활용하면 좋을 만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