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은 2월 20일 샌프란시스코에서 발표되는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입니다. 디자인이 전면적으로 교체된다는 소식 때문에 많은 사람이 기대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디자인과 스펙은 이미 유출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들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10+는 6.44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는데 시리즈 중에서 크기가 가장 큰 편입니다. 그리고 화면의 오른쪽 위에는 듀얼 전면 카메라가 탑재되었고 후면에는 트리플 카메라가 내장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갤럭시 s10 표준 모델은 6.2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고 전면에는 하나의 카메라가 탑재되었고 노치홀 디자인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뒷면에는 듀얼 혹은 트리플 카메라가 내장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s10 라이트는 시리즈 중에서는 가장 크기가 작은 5.8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뒷면에는 듀얼 카메라가 내장될 예정입니다. 그렇지만 카메라 디자인은 여전히 조금 더 다듬어져야 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 s10 시리즈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디스플레이는 핀치홀 디자인으로 마무리되었고 지문인식 기능이 화면에 통합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이전 세대의 제품과 큰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펙을 확인해 보면 국내판은 엑시노스 9820 프로세서가 탑재되는데 스냅드래곤 855와 비교했을 때 어느 정도의 성능을 보여줄지가 재미있는 관전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 출시일은 3월 8일이 유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