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스마트폰의 핵심은 디스플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면 카메라를 어떻게 마무리하느냐에 따라서 형태가 달라지는데 최근에는 노치 디자인이 대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전자에서는 인피니티-O라는 핀치홀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제품들을 준비하고 있고 첫 번째 주자로 갤럭시 A9 프로가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A9 프로에는 6.4인치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왼쪽 위에 2,4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인터페이스를 얼마나 깔끔하게 처리하느냐와 동영상을 볼 때 거슬리지 않을 것인가 하는 부분에서 평가가 갈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갤럭시 A9 프로에는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2,400만 화소의 기본 카메라와 1,000만 화소의 망원 카메라 그리고 500만 화소의 심도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갤럭시 A9 프로의 스펙을 확인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710 프로세서와 6GB 램 그리고 128GB 내장 메모를 탑재했고 배터리 용량은 3,400mAh입니다. 중급형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A9 프로의 가격은 59만 9천 500원으로 책정되었고 통신사들의 공시지원금을 이용하면 조금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갤럭시 A9 프로는 핀치홀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특히 인터페이스의 편의성에 따라서 갤럭시 S10의 성패도 미리 가늠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