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간 풀프레임 미러리스 시장은 소니가 지배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그리고 최근에 캐논과 니콘이 새로운 제품들을 공개했는데 완성도가 낮지 않았고 인기도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캐논에서는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서 보급형 풀프레임 카메라 캐논 EOS RP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디자인이 유출되었는데 특징들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논 EOS RP에는 2,620만 화소의 센서가 탑재된다고 하는데 아마도 6D MK2를 개량한 버전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동영상의 경우에는 4K 크롭이 유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캐논 EOS RP에는 3인치 터치스크린이 탑재됩니다. 가장 큰 장점은 스위블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소니에서는 아직도 넣어주지 않고 있는데 메리트가 있을 것 같습니다.
표준 줌 키트의 경우에는 RF 24-105mm F4L IS USM이 포함되어 있는데 최근 가장 인기 있는 화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수의 다이얼이 탑재되어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캐논 EOS RP은 루머에 따르면 $1,300(약 145만원)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스펙을 생각하면 신빙성은 낮은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 만약 이 가격에 판매된다면 보급형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은 장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직 출시일 미정이기는 하지만 주목해야 할 카메라임에는 분명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