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미래가 현실로! 푸마의 자동 끈 운동화 Fi 발표


푸마는 독일의 스포츠용품 브랜드입니다. 얼마 전에는 BTS를 모델로 기용에서 국내에서도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자동으로 신발끈을 조절해주는 Fit Intelligence(Fi) 시스템이 탑재도니 운동화를 발표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푸마 자동 끈 운동화의 패키지는 상당히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이제는 단순히 생활 용품이 아니라 전자기기에 가깝게 발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나이키에서는 이미 비슷한 컨셉의 제품을 출시한 적이 있습니다.



구성품에는 충전을 위한 어댑터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패드가 제공되는 것으로 보아서 무선으로 푸마의 자동 끈 운동화를 충전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푸마의 자동 끈 운동화는 무난한 형태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컨셉만 발표된 것이고 실제 제품은 2020년 정도에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푸마의 자동 끈 운동화의 핵심은 자동으로 끈을 감아준다는 점입니다. 푸마에서는 Fit Intelligence(Fi) 시스템이라고 표현하고 있는데 터치를 통해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앱을 통해서 착용감들도 일정 부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일부 최신 운동화들은 센서를 통해서 운동량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자동을 끈을 조절해주는 제품들까지 발표되고 있는데 이제는 전통적인 운동화에 IT 기술이 접목되면서 보다 스마트한 방식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푸마의 자동 끈 운동화는 미래를 잠시 엿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