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스마트폰들이 트렌드는 베젤리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전면 카메라를 넣을 공간이 필요하므로 노치나 핀치홀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데 종류가 많아질수록 과도기적인 디자인이라는 인상이 강한 편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완벽한 베젤리스 스마트폰이라고 부를만한 비보 V15 프로가 중국의 회사에서 출시되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보 V15 프로의 스펙을 살펴보면 쿨컴 스냅드래곤 675 프로세서와 6GB 램 그리고 128GB 용량의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급형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보 V15 프로의 핵심은 6.39인치 베질리스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화면의 비율이 91.64%인데 상당히 광활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지문인식 센서가 화면에 통합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중국 회사의 렌더링이므로 실제는 조금 더 두꺼울 것으로 보입니다.
비보 V15 프로가 완벽한 베젤리스 디자인을 가질 수 있었던 이유는 3,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팝업 형태로 디자인했기 때문입니다. 자동으로 올라오고 내려가는데 재미있는 시도라고 할 수 있지만 물리적인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비보 V15 프로는 토파즈 블루와 루비 레드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고 배터리의 용량 3,700mAh입니다. 디자인은 무난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보 V15 프로에는 4,8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와 8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 그리고 500만 화소의 심도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특히 메인 카메라의 조리개는 F/1.8로 밝은 편입니다.
비보 V15 프로는 인도 시장 진출용으로 제작되었는데 가격은 28,900루피(약 45만원)입니다. 스펙을 생각해보면 이해할 수 있는 가격이기는 하지만 인도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을지는 조금 의문입니다. 그래도 완벽한 베젤리스 스마트폰을 구현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