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부모님 선물로 추천! 필립스 VTR-7600 음성증폭기 후기!


부모님이 나이를 드시면서 가장 불편해하는 부분은 보는 것과 듣는 것 그리고 기억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시중에는 이러한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해소해드리기 위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후기에는 일상을 기록하는 녹음기나 MP3 플레이어 그리고 FM 라디오로도 활용할 수 있는 필립스 VTR-7600 음성증폭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립스 VTR-7600 음성증폭기의 박스를 살펴보면 특징들이 설명되어 있는데 8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다는 내용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크게 부족하지는 않으리라고 예상합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필립스 VTR-7600 음성증폭기의 기능들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는데 원터치 녹음과 음성 증폭 기능 그리고 메시지 알림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옆면에는 필립스 VTR-7600 음성증폭기의 구성품들이 설명되어 있는데 이어폰과 파우치까지 제공되므로 추가로 액세서리를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스펙이 설명되어 있는데 750mAh 용량의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는데 최대 12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TV의 소리를 최대 10미터까지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도 내장하고 있습니다.



필립스 VTR-7600 음성증폭기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유저 매뉴얼이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국내 출시 제품에서는 한글 설명서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필립스 VTR-7600 음성증폭기를 간편하게 충전시켜줄 수 있는 충전 크래들이 기본으로 제공되는데 전면에 배치되어 있는 LED를 통해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전 크래들의 뒷면을 AUX와 마이크로 USB 커넥터가 탑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AUX 단자에 TV 음성 신호를 연결하면 필립스 VTR-7600 음성증폭기를 통해서 무선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필립스 VTR-7600 음성증폭기를 보관하기 위한 파우치도 하나 제공되는데 덮개는 자석으로 고정되는 방식이고 뒷면에 클립이 부착되어 있어서 허리춤에 찰 수도 있습니다.



음성증폭 전용 이어폰은 스트랩 일체형으로 제작이 되었고 특히 이어팁 부분이 차음성이 좋은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필립스 VTR-7600 음성증폭기에는 스피커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으므로 취향에 따라서 활용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필립스 VTR-7600 음성증폭기를 충전을 시켜주거나 데이터를 전송할 때 사용하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이 하나 포함되어 있고 AUX 케이블도 제공됩니다.



필립스 VTR-7600 음성증폭기를 목에 걸 때 사용하는 스트랩도 하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분실의 우려 없이 간편하게 활용해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필립스 VTR-7600 음성증폭기의 높이는 약 98mm로 크지 않은 편이고 무게도 약 87g으로 가벼운 편입니다. 그래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스피커와 SOS 버튼이 탑재되어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VTR-7600 음성증폭기에는 1.85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백라이트도 내장되어 있고 글씨도 큼지막한 편이어서 부모님이 사용하기에 불편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왼쪽 위에 볼륨 다이얼이 부착되어 있고 오른쪽에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내장 이어폰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편리한 구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장 이어폰의 길이는 상당히 긴 편이고 아래쪽의 버튼을 통해서 간편하게 줄을 감아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의 끝에는 노란 안전선이 표시되어 있는데 그 이상 뽑으면 고장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어야 합니다.



필립스 VTR-7600 음성증폭기의 산단을 살펴보면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고 옆쪽에 배치된 고리에 스트랩을 연결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충전 크래들과 연결되는 접점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두께는 약 15mm인데 크게 부담되는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옆면을 살펴보면 이어폰을 연결하는 3.5mm 단자와 충전과 데이터 전송을 위한 마이크로 USB 커넥터 그리고 스피커와 이어폰과 스피커를 전환할 수 있는 스위치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반대쪽 옆면을 확인해보면 전원 ON/OFF, 잠금 버튼과 FF/REW 버튼 그리고 TV와 녹음 스위치가 탑재되었습니다. 버튼들의 숫자가 많아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VTR-7600 음성증폭기는 충전 크래들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충전시켜 줄 수 있는데 그리고 아래쪽이나 본체에 상태를 표시해주는 LED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필립스 VTR-7600 음성증폭기의 전원을 켜면 기본적으로 시간과 날짜 그리고 요일이 표시됩니다. 알림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맞춰주어야 합니다.



FF/REW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는데 우선 음성 증폭 기능의 경우에는 필립스 VTR-7600 음성증폭기를 보청기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옆면에 배치된 녹음 스위치를 위로 젖히면 바로 음성을 녹음할 수 있습니다. 원터치 방식이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기억을 보조하는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VTR-7600 음성증폭기는 녹음된 음성은 물론이고 MP3 파일도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참고로 MP3 플레이어 기능과 FM 라디오 기능은 내장 이어폰과 스피커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음악 재생 화면을 한글 이름도 제대로 표시되고 음악의 숫자와 진행 상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어서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고도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입니다.



음악이 재생되는 도중에 볼륨 버튼을 길게 누르면 반복 재생하거나 재생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어학 기능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VTR-7600 음성증폭기에는 총 6종의 EQ가 내장되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원하는 음색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음질이 중요한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녁에 TV를 볼 때 가족 때문에 볼륨을 키우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필립스 VTR-7600 음성증폭기의 TV모드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TV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TV 모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우선 TV의 음성 신호를 충전 크래들의 AUX 단자에 연결하고 필립스 VTR-7600 음성증폭기를 TV 모드로 설정하면 10m 거리에서 무선으로 TV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기억력이 저하는 되는 분들을 위해서 필립스 VTR-7600 음성증폭기에는 알림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녹음된 음성이 해당 시간에 재생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최대 20개까지 알람을 저장할 수 잇습니다.



필립스 VTR-7600 음성증폭기에는 FM 라디오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이어폰을 안테나로 사용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심심함을 달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FM 라디오 기능에서는 메뉴를 이용해서 자동으로 채널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자신이 원하는 주파수의 방송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백라이트 시간이나 언어 그리고 밝기 등을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버튼을 눌렀을 때 소리가 나는 버튼음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필립스 VTR-7600 음성증폭기의 전면에 배치된 비상 버튼을 길게 누르면 큰 소리 발생해서 주변 사람들에게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위급한 상황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필립스 VTR-7600 음성증폭기는 단순히 음성 신호를 증폭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음성을 녹음하거나 녹음파일을 원하는 시간에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MP3 파일을 재생하거나 FM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기능도 유용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부모님 선물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필립스 VTR-7600 음성증폭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