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콤팩트 카메라를 구매하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1인치 센서 혹은 풀프레임 센서를 탑재한 제품들은 살아남았는데 그 이유는 콤팩트한 크기를 가졌고 스마트폰과는 비교할 수 없는 화질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라이카에서는 풀프레임 콤팩트 카메라 Leica Q2를 발표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eica Q2에는 4,730만 화소의 풀프레임 센서와 SUMMILUX F1.7 28mm 렌즈가 탑재되었습니다. 참고로 바디는 마그네슘 합금으로 제작되었고 무게는 배터리 포함 734g입니다.
Leica Q2의 뒷면에는 3인치 크기의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터치 기능을 지원해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1280 x 960 해상도의 OLED 뷰파인더를 내장했습니다.
Leica Q2는 IP52 등급 방진과 생활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래서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더욱 다양한 환경에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최신 카메라들의 트랜드는 동영상 지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eica Q2도 4K 30p/24p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FULL HD 해상도로는 120프레임까지 찍을 수 있습니다.
Leica Q2의 상단을 살펴보면 라이카 바다들에서만 느낄 수 있는 단단한 느낌으로 제작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이카의 제품을 높은 비용을 주고 구매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Leica Q2에 탑재된 1,860mAh 용량의 배터리를 이용하면 CIPA 기준으로 약 350장 정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무난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서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Leica Q2의 가격은 $4,995(약 568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스펙을 생각해보면 저렴하지는 않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라이카의 감성과 색감을 좋아하고 단 하나의 휴대성 좋은 카메라를 찾는 분들에게는 메리트가 있을만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