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음악을 듣는 것이 일반적인데 특히 스트리밍 서비스를 많이 이용합니다. 그 이유는 개별적으로 내려받아서 스마트폰에 넣는 과정 자체가 조금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바이브를 3개월 동안 무료로 듣는 방법을 확인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네이버 바이브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네이버페이에 계좌 등록을 한 사용자들에게 3개월 동안 무료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3월 14일까지이니 조금 서두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바로 혜택받기를 눌러주면 적용이 되고 프로모션으로 몇 가지 사은품도 추첨을 통해서 제공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4개월 차부터 결제가 될지 모르니 3개월에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네이버 바이브의 아이폰 앱을 살펴보면 깔끔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특히 홈 화면에서는 다양한 분위기의 음악을 추천을 통행서 들을 수 있습니다.
차트를 확인해보면 오늘 TOP100과 국내 급상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을 만한 메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연속으로 들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DJ를 확인해보면 지금인기나 힙터질때 그리고 신났을때 등 다양한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이용하면 자신의 기분에 따라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자신의 취향도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을 확인해보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제가 좋아하는 나카시마 미카의 눈의 꽃 발매 15주년 기념 음반이 발표되었다고 하네요. 저는 들으러 갑니다.
음악 재생 인터페이스는 상당히 깔끔한 편이고 스와이프를 통해서 이전 곡이나 다음 곡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트를 표시하는 등의 기능도 제공합니다.
재생 환경 설정을 확인해보면 자동 종료 타이머 싱크 가사 보기 그리고 음원 캐생 등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캐싱 기능은 자주 듣는 음악을 스마트폰에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스트리밍 음질은 AAC나 192K 그리고 320K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은 최대 음질로 듣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바이브의 스마트폰 앱 인터페이스는 상당히 깔끔한 편이라고 할 수 있고 기능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분들은 3개월 정도 무료로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3개월차에 구독을 해지할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