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회전식 팝업 카메라를 탑재한 스마트폰! 갤럭시 A80의 스펙은?


최신 스마트폰의 트랜드는 베젤리스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전면 카메라를 제거할 수는 없으므로 노치나 펀치홀 같은 디자인을 적용했어야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삼성전자에서는 팝업 카메라를 탑재한 완벽한 베젤리스 스마트폰 갤럭시 A80을 공개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A80의 스펙을 확인해 보면 옥타코어(2.2GHz 듀얼 + 1.8GHz 헥사) 프로세서와 8GB 램 그리고 128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중상급 정도의 스마트폰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A80의 전면에는 6.7인치 1080 x 2400 해상도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주목할 부분은 완벽한 베젤리스 디자인이 적용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완성도가 높습니다. 그리고 화면에 지문인식 센서가 통합되었습니다.



갤럭시 A80의 핵심은 팝업 카메라라고 할 수 있는데 셀피를 촬영할 때에는 뒷면 일부가 위로 올라오면서 카메라 자체가 180도 회전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재미있는 구조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갤럭시 A80의 색상은 팬텀 블랙와 엔젤 골드 그리고 고스트 화이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약간 톤이 다운된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무난한 색상인 것 같습니다.



갤럭시 A80의 카메라를 심도 카메라와 4,8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 그리고 800만 화소의 광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인 카메라의 화소가 높아서 디지털 줌으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카메라 팝업된 상태에서는 위와 같이 앞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카메라가 회전한다는 구조 자체는 신선하지만, 슬라이드 구조의 고질적인 약점인 유격을 어떻게 극복했는지가 관전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A80은 중상급 정도의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고 아직 가격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핵심 기능은 팝업 카메라를 180도 회전시킬 수 있다는 점인데 베젤리스 디자인을 채택할 수 있었던 것은 물론이고 고화질의 셀피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팝업 구조가 자체가 얼마나 유격에 강할지는 실사용 후기가 나와봐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