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은 우리에게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모두에게 플래그십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제조사에서는 중보급기에 상당한 신경을 쓰고 있고 삼성전자에서는 갤럭시 A10이라는 제품을 공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A10의 스펙을 확인해 보면 삼성 엑시노스 7884 프로세서와 2GB 램 그리고 32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전형적인 보급형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A10에는 6.2인치 1520 x 720 해상도의 LCD가 탑재되었습니다. 인피니티-V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어서 베젤은 얇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피니티-V는 물방울 노치라고 표현하기도 하는데 깔끔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500만 화소의 셀피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A10의 색상은 블루와 블랙 그리고 레드 세 종류로 출시되었는데 취향에 따라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모노 스피커가 탑재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A10에는 AF를 지원하는 1,3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보급형 제품이기 때문에 카메라는 하나만 내장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문인식 센서가 없습니다.
삼성 갤럭시 A10의 두께는 7.9mm이고 무게는 168g입니다. 그리고 3,400mA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었는데 보급형 제품치고는 배터리가 큰 편입니다.
삼성 갤럭시 A10는 보급형 중에서도 보급형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 정보가 아직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크게 비싸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국내용으로 추정되는 제품이 전파인증도 받았기 때문에 아마도 정식 발매될 것 같은데 단순한 용도의 스마트폰을 찾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