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베젤링이 돌아왔다! 삼성 갤럭시워치 액티브2 스펙과 가격은?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는 매년 지속해서 출시되는 시리즈 중의 하나인데 상당히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갤럭시워치 액티브2를 공개했는데 종류가 다양해졌고 기존 제품에서는 제거되었떤 회전식 베젤링이 터치 방식으로 다시 탑재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워치 액티브2의 스펙을 확인해 보면 삼성 엑시노스 9110 듀얼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되었는데 동작 속도는 1.15GHz입니다. 그리고 운영체제는 타이젠인데 활용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액티브2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40mm와 44mm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손목 크기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상도는 360 x 360입니다. 그리고 터치 방식의 베젤링 기능을 지원합니다.



갤럭시워치 액티브2는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스틸 두 가지 재질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루투스와 LTE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었고 LTE는 스테인리스 모델에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액티브2에는 심박과 ECG 센서 그리고 GPS 등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배터리는 40mm 모델이 247mAh, 44mm 모델이 340mAh입니다. 그 외에도 50m 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옆면에는 두 개의 버튼이 탑재되었고 두께는 약 10.9mm로 약간 두꺼운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액티브2의 스트랩은 다양한 재질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20mm 표준 스트랩과 호환이 되기 때문네 흔히 말하는 줄질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갤럭시워치 액티브2의 가격은 알루미늄 40mm는 $279(약 34만원), 44mm는 $299(약 36만원)으로 책정되었는데 적절한 수준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갤럭시워치 액티브2는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성능을 갖추고 있는데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쓸만한 스마트워치를 찾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