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는 액션캠을 대표하는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특허가 없는 분야이기 때문에 수많은 유사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고 특히 소니나 DJI와 같은 회사의 제품들은 비슷하거나 일부 분야에서는 오히려 성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고프로 히어로8 블랙이 공개되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프로 히어로8 블랙은 HERO7 Silver와 비교해서 크기가 약간 더 커졌습니다. 그래서 방수 하우징(본체만으로 10m 방수)은 새롭게 구매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상태를 표시해주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고프로 히어로8 블랙은 이전 세대의 제품과는 다르게 4K 60fps나 1080p 240fps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HyperSmooth 2.0과 같은 손떨림 보정 기술이 탑재되었는데 영상을 보면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고프로 히어로8 블랙의 뒷면을 살펴보면 터치스크린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음성 명령 기능이 탑재되어서 “GOPRO 동영상 촬영”과 같은 14개의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프로 히어로8 블랙의 아래쪽을 살펴보면 내장 마운트가 탑재되었습니다. 별도의 하우징이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 대신 크기가 약간 커졌습니다.
마운트는 기존 제품과 같으므로 방수 하우징을 제외한 다른 액세서리들은 호환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고프로의 액세서리들은 이미 광범위하게 보급되어 있으므로 마운트 자체를 변경할 수는 없습니다.
고프로 히어로8 블랙은 다양한 모듈을 통해서 기능을 확장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우선 미디어 모듈의 경우에는 지향성 마이크가 내장되었고 HDMI 출력 포트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모듈을 착용하면 위와 같은데 상단과 옆면에 핫슈가 탑재되어 있으므로 또 다른 액세서리들을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이로거들에게 유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모듈은 셀피를 보다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 크기는 2인치입니다. 구도를 확인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명 모듈은 10개의 LED를 통해서 주변을 밝힐 수 있습니다. 밝기는 4단계(최대 200루멘)로 조절할 수 한 번 충전으로 6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프로 히어로8 블랙의 가격은 51만 8천원이고 미디어와 디스플레이 모듈은 10만 5천원 그리고 조명 모듈은 6만 2천원입니다. 고프로 히어로8 블랙은 4K60 촬영 기능을 갖추고 있고 특히 다양한 모듈을 이용해서 영상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다양한 특징을 확인해 보면 브이로거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