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기계식 키보드는 스위치의 종류에 따라서 전혀 다른 키감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구매하기 전에 미리 키감을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일부 키보드들은 키캡은 물론이고 스위치도 교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로지텍에서도 축교환 기계식 스위치 G Pro X를 공개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 Pro X 축교환 기계식 키보드는 텐키리스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숫자키가 없어서 문서 작업에는 약간 불편할 수 있지만 키보드와 마우스 거리를 짧게 유지할 수 있어서 게이밍 용으로 적합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 축교환 기계식 키보드에는 Lightsync RGB LED가 탑재되었습니다. G HUB라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컬러나 패턴을 설정할 수 있고 로지텍의 다른 게이밍 기어와 조명을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 축교환 기계식 키보드는 착탈식 케이블이 적용되었습니다. 무선이 아니라는 점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키보드는 유선과 무선의 사용성 차이가 그렇게 큰 편은 아닙니다.
로지텍 G Pro X 축교환 기계식 키보드의 디자인은 이전 세대의 제품과 크게 다르지 않은 편입니다. 저도 이전 세대의 제품을 사용해 보았는데 상당히 완성도가 높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 축교환 기계식 키보드는 GX 블루(클릭)와 GX 레드(리니어), GX 브라운(택타일) 3가지 방식의 스위치로 교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ROMER-G가 아니라는 점은 아쉽지만 청축과 적축 그리고 갈축 중에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 축교환 기계식 키보드의 가격은 $149(약 17.8만원)으로 책정되었고 92개의 스위치로 구성된 스위치 세트는 $49(약 5.9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저렴하지는 않은 편지만 로지텍에서 처음으로 출시된 축교환 방식의 기계식 키보드라는 점에서 나름대로 의미가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