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

녹음기 겸용 MP3 플레이어 추천! 에듀플레이어 EM50 후기!


최근 우리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MP3 파일들을 재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마트폰은 편의성과 음질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MP3 플레이어와 비교해서 휴대하기 부담스럽고 방해를 받을만한 요소가 많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후기에는 녹음기와 FM 라디오 기능을 탑재한 3만원대에 가성비 좋은 MP3 플레이어 에듀플레이어 EM5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듀플레이어 EM50의 박스는 깔끔한 형태로 제작되었고 전면에는 USB 메모리 올인원(All in One) MP3 플레이어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입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에듀플레이어 EM50의 주요 특징이 설명되어 있는데 16GB 용량의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고 마이크로SD 카드를 이용해서 저장공간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버튼 보이스 레코딩과 FM 라디오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구성품에는 사용설명서가 한 장 포함되어 있는데 에듀플레이어 EM50은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므로 사용하기 전에 한 번 정도는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무난한 성능의 이어폰도 하나 제공됩니다. 참고로 에듀플레이어 EM50은 USB 일체형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컴퓨터와 연결하기 위한 별도의 케이블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에듀플레이어 EM50은 상당히 콤팩트한 크기로 제작되었고 무게도 약 26g으로 가벼운 편입니다. 그래서 운동할 때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휴대하는데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앞쪽을 살펴보면 0.91인치 128 x 32 해상도의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는 메뉴와 재생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MP3 플레이어 등에서 많이 채택되었던 구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뒷면에는 부착용 클립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가방의 끈이나 옷깃에 간편하게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동할 때 활용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옆면에는 에듀플레이어의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EDUPLAYER는 교육용 태블릿이나 전자사전 그리고 DVD 플레이어 등을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녹음과 볼륨 버튼이 탑재되었습니다. 참고로 원버튼 보이스 레코더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빠르고 간단하게 음성을 녹음할 수 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EM50는 USB 일체형 MP3 플레이어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케이블을 휴대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USB 단자 아래쪽에 마이크로SD 카드 슬롯이 배치되어 있는데 용량을 확장하는 것은 물론이고 블랙박스 등의 메모리 리더기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3.5mm 이어폰 단자와 스트랩 홀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스트랩을 구매해서 목걸이 형태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클립이나 스트랩을 활용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에듀플레이어 EM50는 별도의 케이블 없이 간단하게 컴퓨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시간 30분 정도 충전하면 음악을 최대 16시간 정도 재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에듀플레이어 EM50의 재생 버튼을 길게 누르면 전원이 켜지는데 부팅시간은 상당히 짧은 편입니다. 그래서 바로 MP3 파일을 재생하거나 음성을 녹음할 수 있습니다.




음악 기능을 살펴보면 저장된 MP3 파일들을 태그 별로 정렬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참고로 16GB 용량의 내장 메모리에는 약 1,500곡 이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음질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EM50의 음악 재생화면을 살펴보면 반복과 곡 수 그리고 이퀄라이저와 재생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주목할만한 부분은 MP3 파일은 물론이고 무손실 압축포맷 FLAC도 지원합니다.



MP3 파일을 재생하면서 M 버튼을 짧게 누르면 구간 반복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EM50을 교육용으로 활용하기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Q도 지원하는데 취향에 따라서 락이나 펑크 그리고 힙합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역시 교육용 음원을 들을 때 유용한 재생 속도 조절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EM50에는 원버튼 보이스 레코더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간편하게 음성을 녹음할 수 있고 녹음 메뉴에서 녹음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M 라디오 기능은 이어폰을 안테나로 활용합니다. 그리고 재생화면에서는 채널 번호와 주파수 그리고 배터리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인터페이스는 상당히 깔끔한 것 같습니다.




FM 라디오 기능을 확인해보면 채널을 자동으로 검색해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FM 라디오 방송도 간단하게 녹음해서 소장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확인해보면 취침예약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자기 전에 음악이나 교육용 음원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설정에서 밝기나 백라이트 시간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파일탐색 기능에서는 에듀플레이어 EM50의 내장과 외장 메모리에 저장된 파일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어떤 파일들이 저장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용도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에듀플레이어 EM50에는 부착용 클립이 장착되어 있어서 가방의 끈이나 옷깃 등에 간단하게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무게가 약 26g이기 때문에 휴대하는데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에듀플레이어 EM50의 옆쪽에는 스트랩 홀이 준비되어 있는데 손목이나 목에 걸 수 있는 별도의 스트랩을 구매해서 장착하면 분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저는 목걸이 형태를 추천합니다.



에듀플레이어 EM50에는 구간 반복과 배속재생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이용하면 어학용 음원을 이용해서 공부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그리고 녹음기 기능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음성도 녹음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운동을 할 때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서 음악을 듣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을 가져가기에는 무게가 약간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에듀플레이어 EM50은 크기도 콤팩트하고 무게도 가벼워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습니다.



에듀플레이어 EM50의 특징은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콤팩트한 크기와 무게를 가지고 있어서 가볍게 휴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USB 일체형으로 설계되어서 케이블을 휴대할 필요 없고 마이크로SD 카드까지 지원해서 USB 메모리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MP3 파일 재생은 물론이고 녹음기나 FM 라디오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MP3 플레이어를 찾는 분들에게 에듀플레이어 EM50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