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샤오미 이라이트 캔들라이트 리뷰! 캠핑장 무드등으로 추천!


샤오미는 다양한 자회사들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의 하나는 각종 조명기기를 제작하고 있는 이라이트(Yeelight)입니다. 스마트 기능을 갖춘 전구들을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서 저도 여러 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샤오미 이라이트 캔들라이트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이라이트 캔들라이트의 박스는 깔끔한 형태로 제작되었고 전면의 아래쪽을 확인해보면 AMBIANCE LAMP(앰비언스 램프)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스펙이 표시되어 있는데 밝기는 1~100%까지 설정할 수 있고 색온도는 1800K입니다. 그리고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서 제어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샤오미 이라이트 캔들라이트의 주요 특징을 확인해보면 간단하게 바디를 돌려서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BLE Mesh 기술을 이용해서 여러 대의 램프를 동시에 컨트롤 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반대쪽 옆면에도 그림과 함께 주요 특징이 설명되어 있는데 주목할 만한 부분은 Yeelight 앱을 통해서 제어할 수 있다는 점과 배터리 내장되어 있어서 포터블 형태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캠핑장에 가져갈 조명으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사용자 설명서가 한 장 포함되어 있는데 샤오미 이라이트 캔들라이트를 사용하기 전에 한 번 정도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샤오미 이라이트 캔들라이트를 충전시켜주기 마이크로 5핀 케이블도 하나 제공됩니다. 최근에 출시된 제품은 아니라서 USB C타입 커넥터가 채택되지 않았다는 점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샤오미 이라이트 캔들라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디자인이 상당히 세련된 편이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가정의 인테리어와 잘 매칭이 되는 편이고 가볍게 휴대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샤오미 이라이트 캔들라이트의 색온도는 1800K이고 밝기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때문에 침대 옆 협탁에 올려놓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샤오미 이라이트 캔들라이트는 2100mAh 용량의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완전히 충전되면 약 8시간 정도를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 저녁 정도는 무난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샤오미 이라이트 캔들라이트의 밝기는 바디를 화전해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바로바로 즉각적으로 반응을 하지는 않지만 컨트롤 자체는 상당히 직관적인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샤오미 이라이트 캔들라이트의 위쪽을 살펴보면 상당히 세련된 형태로 제작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가격은 3만원대 초반인데 가성비는 만족스럽습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전원 커넥터와 리셋홈 그리고 충전 램프와 마이크로 USB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위쪽에 홈이 파여져 있어서 케이블을 연결한 상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이라이트 캔들라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YEELIGHT 앱을 통해서 간단하게 제어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우선 기기 추가를 선택한 후에 앰비언스 램프를 추가해주면 됩니다.



이때 샤오미 이라이트 캔들라이트의 리셋홈을 5초간 길게 눌러주고 다음을 누르면 장치가 검색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GPS 권한을 앱에 주어야 합니다.



연결이 완결되면 램프 본체를 회전해서 연결하라는 문구가 표시되고 앱에서는 나이트 모드나 홈 등 다양한 프리셋은 물론이고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YEELIGHT 앱에서는 샤오미 이라이트 캔들라이트의 펌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제가 받은 제품의 버전은 1.9.7이였고 최신 버전은 2.2.1입니다. 그리고 제가 사용하는 제품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블루투스 연결이 한 번 끊어지면 앱으로 제어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다시 새로 등록해 주어야만 했습니다.



샤오미 이라이트 캔들라이트의 특징은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디자인이 세련된 편이어서 집안의 인테리어와 매칭이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최대 8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어서 캠핑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앱으로도 간단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3만원 초반에 구매했는데 가성비는 상당히 뛰어난 편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