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고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면 필연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가능하면 초기 설정 과정에서 모두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을 설치하는 것이 편리하지만 윈도우 업데이트 일정상 최신 버전을 내가 원하는 시점에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 업데이트를 강제로 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은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런데 윈도우를 새롭게 설치하는 시점에 최신 버전을 깔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그 이유는 지역이나 컴퓨터에 따라서 업데이트 일정에 약간의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2020년 5월 업데이트가 준비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아래쪽에 있는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면 Windows 10 업데이트 도우미가 설치됩니다.
Windows 10 업데이트 도우미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윈도우 10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컴퓨터를 구매하고 빠르게 세팅을 마무리 하고 싶으시 ㄴ분들에게 유용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강제로 업데이트를 하고 콘솔에서 버전을 확인해 보면 10.0.183636.900이 10.0.19041.330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버전에서는 새로운 크로미움 기반의 엣지 브라우저가 추가되었습니다.
윈도우 10 강제 업데이트 방법은 상당히 간단한 편입니다. 그래서 운영체제를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고 싶으신 분들은 Windows 10 업데이트 도우미를 한 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윈도우 10 최신 버전에서는 IME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