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넷기어 뮤럴 MC315 와이파이 디지털 액자 사용법 추천 리뷰!

 

최근 우리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사진을 촬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편집이나 보관이 쉽다는 장점이 있기는 하지만 예전처럼 인쇄하지 않기 때문에 평소에 감상하기는 조금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디지털 사진은 물론이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모션 포토나 아이폰의 라이브 포토와 같은 움짤까지 재생할 수 있는 넷기어 뮤럴 MC315 디지털 액자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넷기어 뮤럴 MC315 디지털 액자의 박스는 깔끔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다양한 사진들을 전송할 수 있는 내용의 일러스트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넷기어 뮤럴 MC315 디지털 액자의 핵심 기능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제스처, 주변 광, 방향 감지 3가지 정밀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넷기어 뮤럴 MC315 디지털 액자의 특징을 살펴보면 15.6인치 FULL HD 해상도의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가족을 초대해서 사진을 클라우드 방식으로 전자 액자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Meural 이라는 전용 어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아이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고 전자액자나 사진들을 편리하게 업로드하거나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박스의 옆면을 살펴보면 넷기어 뮤럴 MC315 디지털 액자의 구성품과 함께 스펙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1.8GHz의 프로세서와 1GB의 DDR3 메모리를 탑재했고 4GB 용량의 클라우드를 기본 제공합니다.

 

 

넷기어 뮤럴 MC315 디지털 액자의 물리적인 규격도 설명되어 있는데요. 크기는 408 x 259 x 42.4mm이고 무게는 약 1.3kg입니다. 일반적인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빠른 시작 가이드가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Meural 앱을 다운로드하고 넷기어 뮤럴 MC315 디지털 액자를 설치하는 방법들이 설명되어 있으니 한 번 정도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콤팩트한 크기의 어댑터도 하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의 길이도 약 1.8m 정도로 긴 편이어서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넷기어 뮤럴 MC315 디지털 액자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넷기어 뮤럴 MC315 디지털 액자를 벽에 장착하기 위한 벽면 거치대와 앵커 그리고 나사도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필요에 따라서 활용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넷기어 뮤럴 MC315 디지털 액자의 전면에는 15.6인치 FULL HD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특히 붓 터치의 생생함을 전달하는 트루 아트 기술과 빛 반사를 줄여주는 안티 글레어 처리가 되어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제스처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서 스마트폰 없이도 좌/우, 위/아래 손 제스처를 통해서 넷기어 뮤럴 MC315 디지털 액자의 기능을 동작시켜 줄 수 있습니다. 실제 시연은 동영상 리뷰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넷기어 뮤럴 MC315 디지털 액자의 뒷면을 살펴보면 중앙에 벽걸이 홀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가로와 세로 두 가지 형태로 거치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한 부분입니다.

 

 

뒷면의 왼쪽을 살펴보면 전원 버튼이 배치되어 있는데요. 오른손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시간 자리를 비울 때는 꺼놓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쪽에는 메탈 스탠드가 배치되어 있고 가로나 세로 형태로 거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벽에도 걸 수 있으니 자신의 상황에 맞춰서 활용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넷기어 뮤럴 MC315 디지털 액자의 테두리를 확인해 보면 프리미엄 월넛 우드 그레인이 적용되어서 아날로그 형태 액자와 같은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바닥에 닿는 부분에는 고무 지지대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아래쪽을 확인해 보면 전원 커넥터와 리셋 버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만약 넷기어 뮤럴 MC315 디지털 액자가 이상 동작을 한다면 핀을 이용해서 초기화시켜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넷기어 뮤럴 MC315 디지털 액자는 Meural 앱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초기 설정을 진행하거나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아이폰에서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 메뉴를 확인해 보면 샘플러와 멤버십 두 가지 형태로 앨범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무료로는 약 100점의 명화를 감상할 수 있고 뮤럴 멤버십에 가입하면 30,000개 이상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찾아보기에서는 내셔널 지오그래픽이나 매그넘 포토 등 유명 작가들의 사진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평소에 좋아하던 작가의 작품을 소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업로드를 선택하면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이나 동영상을 넷기어 뮤럴 MC315 디지털 액자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특히 특정 앨범과 동기화하면 새로운 사진이 추가될 때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라이브러리에서는 최근에 넷기어 뮤럴 MC315 디지털 액자로 전송된 사진이나 앨범 등을 확인하고 재생목록이나 즐겨찾기 그리고 구매 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CANVAS에서는 넷기어 뮤럴 MC315 디지털 액자의 화면 밝기를 조절하거나 제스처 기능을 대체할 수 있는 버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상황에 맞춰 활용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넷기어 뮤럴 MC315 디지털 액자의 사용 방법을 확인해 보면 우선 좌/우 손 제스처를 이용해서 앨범 내의 다른 사진으로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작동 방법은 동영상 후기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손 제스처를 위로 쓸어 올리면 현재 재생 중인 작품에 관련된 정보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만약 자신의 촬영한 사진이라면 장소나 시간 등의 정보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아래로 쓸어내리면 넷기어 뮤럴 MC315 디지털 액자를 제어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메뉴는 찾아보기와 WiFi 그리고 캔버스 정보가 자세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찾아보기를 선택하면 넷기어 뮤럴 MC315 디지털 액자에 저장된 앨범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날의 기분이나 분위기에 따라서 설정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와이파이를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한 편입니다. 초기 설정이라면 Meural 앱에서 QR코드를 이용해서 연결해 줄 수 있고 WPS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서 활용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캔버스 정보를 살펴보면 이름과 제품 키 그리고 밝기와 시간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버 상태도 온라인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만약 스마트폰으로 제어가 되지 않는다면 와이파이 연결 상태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자세히에서는 사용자 가이드를 실행시키거나 세로로 회전과 같은 기능을 지원합니다. 사용법이 생소하신 분들은 가이드를 한 번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넷기어 뮤럴 MC315 디지털 액자는 명화나 자신이 촬영한 사진들을 선명한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 광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서 주변 밝기에 맞게 조도가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그리고 세로 형태로도 간단하게 배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카메라 시절에는 가로 사진이 일상적이었지만 스마트폰 시대로 넘어오면서 세로 사진이 대중화되고 있습니다.

 

 

넷기어 뮤럴 MC315 디지털 액자의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는 GIF나 아이폰의 라이브 포토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해리포터 영화에서나 나올법한 액자를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약 15초 정도 길이의 동영상들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촬영한 짧은 길이의 클립들을 재생하는 용도로 넷기어 뮤럴 MC315 디지털 액자를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넷기어 뮤럴 MC315 디지털 액자의 특징은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15.6인치 트루 아트 기술이 적용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서 선명한 사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클라우드 방식으로 사진을 전송할 수 있다는 점도 편리한 부분입니다. 마지막으로 최근 인기 있는 GIF나 동영상도 재생할 수 있다는 점도 차별화된 장점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완성도 높은 디지털 액자를 찾는 분들에게 넷기어 뮤럴 MC315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