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인기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나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게임들은 한 번의 실수로도 게임 전체의 승패가 결정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정확하게 동작하는 신뢰할만한 게이밍 기어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프로 게이머를 위한 설계가 적용된 로지텍 G PRO X 게이밍 키보드의 활용 방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 PRO X 축 교환 방법 : https://funfunhan.com/2477118
로지텍 G PRO X 게이밍 키보드는 오른쪽의 숫자 키패드가 제거된 텐키리스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래서 크기가 콤팩트한 것은 물론이고 왼손과 오른손의 거리가 짧아서 더욱 정밀하게 게임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 게이밍 키보드에는 약 1,680만 가지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 LIGHTSYNC RGB 조명이 탑재되었습니다. 특히 잠시 후에 살펴볼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자신의 취항에 맞게 컬러나 효과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키캡을 자세하게 살펴보면 LIGHTSYNC RGB 조명이 또렷하게 투과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낮에도 명확하게 잘 보이는 편입니다. 그리고 한국어 각인도 깔끔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로지텍 G PRO X 게이밍 키보드에는 기본적으로 청축과 같은 느낌의 GX Blue 클릭키가 탑재되었습니다. 촉각이나 청각적 피드백이 강한 축이라서 타이핑하는 재미가 있고 가장 게이밍 기어에 걸맞은 스위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 게이밍 키보드의 차별화된 장점은 핫스왑 방식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GX Red 리니어와 GX Brown 택타일 스위치를 추가 구매해서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축의 교체만으로 새로운 키보드를 구매한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 게이밍 키보드의 오른쪽 위에는 게임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버튼과 라이트를 켜고 끌 수 있는 키가 별도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FN키를 조합해서 미디어 파일을 재생하거나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합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사선으로 독특한 형태의 패턴이 각인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소한 부분들까지 신경을 쓴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총 5개의 미끄럼 방지 고무 피트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 게이밍 키보드의 각도는 0도와 4도 그리고 8도 3가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도 조절 지지대에도 별도의 고무 피트가 장착되어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한 부분입니다.
로지텍 G PRO X 게이밍 키보드에는 탈착식 케이블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래서 부담 없이 분리해서 휴대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청소할 때도 편리합니다. 프로를 위한 설계의 일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 게이밍 키보드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로지텍 G HUB라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홈페이지에 간단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로지텍의 게이밍 기어들을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HUB의 메뉴는 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LIGHTSYNC에서는 RGB 조명의 효과나 사이클 그리고 비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프리셋이 제공되기 때문에 자신의 기분에 따라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프리스타일에서는 로지텍 G PRO X 게이밍 키보드의 개별 키의 LIGHTSYNC RGB 조명을 자신이 플레이하는 게임이나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애니메이션에서는 LIGHTSYNC RGB의 조명을 조금 더 세부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테리어나 자신의 개성을 중시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할당에서는 로지텍 G PRO X 게이밍 키보드의 펑션키 부분에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강력한 기능 중의 하나이고 게임은 물론이고 작업용으로도 유용합니다.
그리고 로지텍 G HUB에서는 강력한 매크로 기능을 지원합니다. 단순한 키입력 기록은 물론이고 텍스트나 동작 그리고 응용 프로그램 시작 등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상당히 넓은 편입니다.
게임 모드에서는 게임을 플레이할 때 눌러지면 안 되는 키들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저와 같이 게임을 플레이할 때 습관적으로 ALT+TAB을 누르는 게이머들에게 특히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로지텍 G PRO X 게이밍 키보드의 온보드 조명 효과를 활성화하거나 일부 노트북처럼 FN 키 반전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활용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로지텍 G PRO X 게이밍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텐키리스 디자인이 적용되어서 책상 위의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조금 책상을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680만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 LIGHTSYNC RGB 조명도 디자인적인 완성도를 높여주는 요소입니다. 특히 야간에도 불편함 없이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문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했습니다.
로지텍 G PRO X 게이밍 키보드에는 기본적으로 GX Blue 클릭키 스위치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기에는 적합한 피드백을 제공하지만, 소음이 조금 신경 쓰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때 GX Red 리니어나 GX Brown 택타일 스위치를 추가 구매해서 간단하게 교체할 수 있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입니다.
그 외에도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LIGHTSYNC RGB 조명을 제어하거나 매크로 등의 기능을 할당할 수 있다는 점도 차별화된 장점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로지텍 G PRO X 게이밍 키보드는 콤팩트한 텐키리스 디자인과 1,680만 가지의 컬러를 표현할 수 있는 LIGHTSYNC RGB 조명 그리고 교체 가능한 프로급 스위치까지 상당히 높은 완성도를 갖춘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중에서 특히 스위치를 추가 구매해서 기본 축인 GX Blue 클릭키 이외에도 GX Red 리니어나 GX Brown 택타일로 교체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프로급 게이밍 기어를 찾는 분들에게 로지텍 G PRO X 게이밍 키보드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