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아이패드는 대표적인 태블릿 제품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안드로이드 진영에서는 갤럭시 탭 S8 시리즈가 있기는 하지만 최근 GOS 사태로 성능적인 부분에서는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M1 칩을 탑재한 아이패드 에어 5세대를 발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의 라인업을 살펴보면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패드 9세대 그리고 아이패드 미니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나 프로세서의 성능 그리고 가격이 다채로운 편이어서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의 가장 큰 장점은 애플이 설계한 M1 칩을 탑재했다는 점입니다. 8코어 CPU와 8코어 GPU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에는 11인치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500니트의 밝기와 전면 라이네이팅 처리가 차별화된 특징이고 옆면에 Touch ID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60Hz만 지원한다는 점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의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스타라이트, 핑크, 퍼플, 블루 총 5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파스텔톤 같은 느낌이고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는 애플 펜슬 2세대를 이용해서 필기하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S펜과 같이 최고 수준의 정밀도를 자랑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은 편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의 재미있는 부분은 USB-C 포트를 탑재해서 카메라나 외부 저장 장치 그리고 최대 6K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도 USB-C 빨리 적용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는 Magic Keyboard와 Smart Keyboard Folio를 이용해서 노트북처럼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개인적으로 태블릿에 키보드를 장착하는 것이 과연 생산성이 있을까? 하는 의문은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의 가격은 와이파이 기준으로 64GB 모델은 779,000원 256GB 모델은 979,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그리고 5G 모델은 979,000원으로 시작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는 장단점이 분명한 제품입니다. M1 칩을 탑재해서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지만 120Hz를 지원하지 않는 등 조금은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라인업을 잘 고려하신 후에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