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갤럭시 워치4를 이용해서 운동량을 측정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체 GPS와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휴대하지 않고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갤럭시 워치4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고 스마트폰의 삼성 헬스 앱에서 지도 데이터가 불러와지지 않는 문제점이 발생해서 해결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워치4는 운동량을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GPS를 자체적으로 내장하고 있고 블루투스 기능까지 지원해서 거추장스러운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특히 옷을 가볍게 입기 시작하는 요즘과 같은 시대에 유용합니다. 그리고 운동 기능을 실행시키면 지도를 통해서 경로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워치4는 스마트폰의 삼성 헬스 앱과 자동으로 연동이 됩니다. 그런데 운동의 기록보기 기능을 확인해 보면 운동에 관련된 정보들은 표시되지만, 갤럭시 감시 4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던 지도 데이터가 자동으로 불러와지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삼성 헬스 앱의 내 페이지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점 3개를 선택하면 위치정보라는 옵션이 준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옵션을 켜면 이후에는 지도 정보가 연동되기 시작합니다.
위치 정보 옵션을 켜고 갤럭시 워치4를 착용한 후에 운동하면 GPS 정보를 바탕으로 삼성 헬스 앱에서 운동한 경로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통해서 조금 더 동기 부여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4와 삼성 헬스를 이용하면 운동을 조금 더 체계적으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심박수와 칼로리 등이 표시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분들에게 유용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리고 만약 지도 정보가 제대로 연동되지 않는 분들은 위의 내용처럼 옵션을 한 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