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양한 컴퓨터 주변 기기들은 유선에서 무선으로 발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케이블의 제약에서 벗어나다 보니 조금 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대표적인 컴퓨터 주변 기기 제조사인 CORSAIR에서 커세어 K100 에어 무선 LP 게이밍 키보드를 발표했습니다. 거의 끝판왕의 스펙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커세어 K100 에어 무선 LP 게이밍 키보드는 숫자 키패드를 포함한 풀사이즈로 제작되었습니다. 보통 무선 게이밍 키보드 중에서는 텐키리스(TKL)로 제작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조금은 독특한 행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문서 작업을 많이 하는 분들까지 염두에 둔 설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커세어 K100 에어 무선 LP 게이밍 키보드의 가장 큰 특징은 11mm~17mm의 얇은 두께로 설계되었다는 점입니다. 상당히 슬림하기 때문에 별도의 손목 받침대는 필요하지 않으리라고 예상합니다. 그리고 상판은 브러시 연마 알루미늄 프레임이 적용되었고 상당히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게이밍 키보드의 기본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동적 키별 RGB 백라이트가 탑재되었습니다. 참고로 4170mAh 용량의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고 백라이트를 사용했을 때에는 최대 50시간 백라이트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최대 200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커세어 K100 에어 무선 LP 게이밍 키보드에는 체리사에서 제작한 MX Ultra Low Profile Tactile 스위치가 탑재되었습니다. 갈축과 같은 느낌을 제공하고 키 압력은 65g으로 약간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키 스트로크는 0.8mm이고 키 작동거리는 1.8mm입니다.
커세어 K100 에어 무선 LP 게이밍 키보드에는 핫키 모음과 멀티미디어 및 볼륨 조절 컨트롤 그리고 매크로 키가 탑재되었습니다. 사실 이러한 기능들은 게임 플레이는 일반적인 작업을 할 때에도 상당히 편리합니다.
커세어 K100 에어 무선 LP 게이밍 키보드는 3가지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전용 무선 수신기를 사용하거나 일반적으로 많이 활용되는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유선으로 연결하면 8,000Hz 하이퍼 폴링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커세어 K100 에어 무선 LP 게이밍 키보드의 한국 정식 발매 가격은 약 40만원입니다. 끝판왕 수준의 디자인과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저렴하다고 이야기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상당히 완성도 높은 제품이기 때문에 평소 커세어의 제품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이라면 주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