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컴퓨터 주변 기기회사들은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 게이머들의 과심과 선택을 받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국내 수많은 대기업에서 사용되고 있는 허먼밀러 의자와 로지텍이 협업을 해서 게이밍 체어 로지텍 x 허먼밀러 밴텀 VANTUM을 공개했습니다. 그럼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x 허먼밀러 밴텀 VANTUM의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그리고 레드 3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자신의 게이밍 룸 인테리어에 따라서 제품을 선택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미국 출시 가격은 $995이고 한국 정식 발매 가격은 1,647,000원으로 요즘 환율 때문에 저렴하다고 이야기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로지텍 x 허먼밀러 밴텀 VANTUM의 특징을 확인해 보면 게임에 조금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기술이 적용된 설계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요추 지지 조절 노트를 통해서 허리를 안정적으로 지지할 수 있고 암의 높이나 너비 그리고 깊이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x 허먼밀러 밴텀 VANTUM에는 헤드레스트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목과 머리를 안정적으로 지지할 수 있습니다. 사실 목 받침은 허먼밀러의 제품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옵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x 허먼밀러 밴텀 VANTUM는 100% PCR(post-consumer recycled) 직물을 사용해서 제작되었습니다. 특히 뒤쪽은 흔히 메쉬라고 불리는 통기성 서스펜션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여름에도 조금 더 쾌적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x 허먼밀러 밴텀 VANTUM에는 다양한 종류의 숫자식 틸트 노브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에게 딱 맞는 각도를 설정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참고로 조절식 천골/요추 지지대, 암 높이, 너비 및 깊이, 좌석 높이 조절, 틸트락/고정 기능, 기울기 장력, 좌석 깊이, 헤드레스트 상하 조절, 헤드레스트 패드 회전과 같은 기능들을 지원합니다.
허먼밀러는 최고의 사무용 의자를 제작하는 회사로 잘 알려져 있고 이번 로지텍과의 협업을 통해서 이제는 게이밍 기어로까지 자사의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물론 일반적인 게이밍 체어와 비교하면 가격이 말도 안 되게 비싸지만 다른 허먼밀러의 의자들을 생각하면 은근히 합리적인 편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고 수준의 게임용 의자를 찾는 분들이라면 한 번 주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