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출시되는 게이밍 기어들은 적극적으로 무선 기술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배터리를 탑재해야 하는 제품의 특성상 무게에서 자유롭지 않다는 근본적인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유선 마우스보다 가벼운 69g의 초경량 무선 마우스 CORSAIR KATAR ELITE WIRELESS가 한국에 정식 발매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무선 마우스
2. 69g의 초경량 설계
3. CORSAIR MARKSMAN 센서 탑재
4. 3가지 연결 방법 제공 (SLIPSTREAM, 블루투스, AXON 유선)
5. 6개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버튼
6. 최대 110시간의 배터리 시간
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무선 마우스의 박스는 CORSAIR를 상징하는 옐로우 컬러로 제작되었습니다. 패키지부터 디자인에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다는 첫인상을 받았습니다.
전면의 아래쪽에는 주요 특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핵심은 슬립스트림(SLIPSTREAM) 무선 기술을 이용해서 1ms 미만의 초고속 연결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정밀한 마우스 움직임이 필요한 게임들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무선 마우스의 구조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차별화된 특징 중의 하나는 무게가 약 69g으로 상당히 가볍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게임을 플레이할 때 피로감을 덜 느낄 수 있습니다.
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무선 마우스는 완전히 충전되면 블루투스로 사용할 때는 110시간 그리고 슬립스트림(SLIPSTREAM) 무선 기술로 연결했을 때는 60시간 정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무선 마우스 박스의 옆면도 깔끔한 스타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WIN WITHOUT WIRES라는 문구가 인상적입니다. 저도 마우스는 가능하면 고성능 무선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무선 마우스의 구성품에는 1.8m 길이의 USB-C 케이블이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커넥터 부분까지 디자인에 신경을 썼고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벨크로 테이프가 기본으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무선 마우스의 크기는 115.8 x 64.2 x 37.8mm로 콤팩트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래서 손이 조금 작은 게이머나 휴대성이 좋은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무선 마우스의 실제 무게는 슬립스트림(SLIPSTREAM) 수신기를 제외하고 약 68g으로 측정되었습니다. 일반적인 유선 마우스보다도 가벼운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무선 마우스에는 CORSAIR 퀵 스트라이크 버튼이 탑재되었습니다. 기존의 마우스들과는 다르게 마우스 버튼과 옴론(OMRON) 스위치 사이에 틈이 없도록 제작되어서 빠른 클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뒤쪽에 DPI 토글 버튼과 상태표시 LED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무선 마우스에는 1-Zone RGb 백라이트가 탑재되었습니다. CORSAIR iCUE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취향에 따라서 다양한 조명 레이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바닥의 위아래에는 대형 100% 초저마찰 테프론 피트 PTFE 글라이드 패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부드럽고 빠르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마우스패드도 가능하면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무선 마우스의 바닥을 살펴보면 블루투스와 슬립스트림(SLIPSTREAM) 무선 기술 전환 버튼과 함께 50G 가속, 650 IPS 추적속도, 26,000 DPI를 지원하는 CORSAIR MARKSMAN 광학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무선 마우스의 슬립스트림(SLIPSTREAM) 수신기를 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무선 마우스 내부에 수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분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슬립스트림(SLIPSTREAM) 수신기는 콤팩트한 크기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데스크톱은 물론이고 게이밍 노트북에 부담 없이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무선 마우스의 옆면을 살펴보면 뒤로와 앞으로 가기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CORSAIR iCUE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프로그래밍도 가능합니다.
앞쪽을 살펴보면 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무선 마우스를 충전시켜주거나 유선을 연결할 때 사용하는 USB-C 포트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그리고 노트북 등에서 대부분 채택되고 있는 표준 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무선 마우스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CORSAIR iCUE 소프트웨어라는 소프트웨어를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실행시키면 마우스와 수신기에 대한 v.5.8.16 버전의 펌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CORSAIR iCUE 소프트웨어의 기능들을 살펴보면 키 명령에서는 6개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버튼에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저는 DPI 토글 버튼에 ALT+F4나 CTRL+W 등을 설정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조명 효과에서는 커세어 로고 부분의 조명 레이어와 조명 유형 등을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평소 데스크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분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
DPI는 자신에게 딱 맞게 100에서 26,000 사이에서 변경할 수 있고 LED의 컬러에 따라서 현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FPS와 같은 게임을 플레이할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무선 마우스에는 표면 교정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마우스 패드를 교체한 후에 마우스의 움직임이 평소에는 조금 다르다고 느껴질 때 한 번 정도씩 실행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장치 설정에서는 폴링 속도와 밝기 그리고 잠자기 모드 시간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각도 스내핑이나 리프트 높이, 버튼 반응 최적화 사용과 같은 옵션도 제공하니 필요에 따라서 활용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무선 마우스는 동봉된 USB-C 케이블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가 완충되면 블루투스 모드에서는 최대 110시간, 슬립스트림 모드에서는 최대 60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무선 마우스는 3가지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1ms 미만 초고속 2.4GHz 슬립스트림(SLIPSTREAM) 무선 기술을 이용해서 유선과 큰 차이가 없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범용성이 높은 블루투스 기술을 이용해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최신 노트북들은 별도의 팝업을 지원해서 페어링 연결 과정이 상당히 간편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USB 케이블을 통해서 AXON 2,000Hz 하이퍼폴링으로 강력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게임을 플레이하다가 충전이 필요한 시점에도 연속적으로 게임을 이어 나갈 수 있습니다.
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크기가 콤팩트하고 무게가 가볍다는 점입니다. 특히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무선 제품의 특성상 거추장스럽지 않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이 게이머들에게 유용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리고 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무선 마우스와 같은 고성능 제품은 단순히 게임을 플레이할 때만 유용한 것이 아니라 정확한 움직임이 가능하여서 사진이나 동영상 편집과 같은 정밀한 작업을 할 때도 유용한 편이고 특히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각종 매크로 기능까지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된 특징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무선 마우스는 기존의 제품들의 약점으로 지적받았던 무게를 대폭 줄인 제품입니다. 특히 크기까지 콤팩트해서 휴대성이 좋은 것은 물론이고 부담 없이 마우스를 움직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슬립스트림과 블루투스 무선은 물론이고 USB 유선 연결까지 지원한다는 차별화된 특징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고성능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찾는 분들에게 CORSAIR KATAR ELITE WIRELESS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