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에어팟 시리즈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 무선 이어폰입니다. 그런데 항상 귀에 착용하고 있는 제품의 특성상 귀지와 같은 오염물질에 노출되어 있어서 가끔은 청소를 한 번씩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모바일 디바이스 주변기기 회사로 유명한 belkin에서 벨킨 에어팟 청소 키트를 공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과 가격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벨킨 에어팟 청소 키트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극세사천(Microfiber cloth)과 왁스 연화제(Wax softener) 그리고 청소용 솔(Cleaning brush)과 청소 젤(Cleaning gel)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패키지에 사용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우선 극세사천(Microfiber cloth)을 바닥에 깐 후에 애플 에어팟 1세대, 2세대, 3세대 제품을 올려놓은 후에 왁스 연화제(Wax softener)를 드라이버의 메시 부분에 2방울을 떨어트리고 1분을 기다려야 합니다.
그리고 물기를 털어내고 청소용 솔(Cleaning brush)을 이용해서 먼지나 귀지를 털어준 후에 마지막으로 청소 젤(Cleaning gel)을 이용해서 남아 있는 이물질을 제거해주면 에어팟의 청소가 완료됩니다.
벨킨 에어팟 청소 키트는 belkin의 주장으로는 제품의 손상 없이 안전하게 에어팟을 청소하고 이물질에 의한 음향 특징의 저하를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격은 $14.99(약 2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중국에서 판매되는 클리닝 키트와 비교해서 상대적으로 안전하게 작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