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는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그리고 태블릿과 각종 IoT 장치까지 네트워크가 필요한 다양한 장치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디바이스들을 안정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성능을 가진 공유기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국내의 대표적인 공유기 제조사인 아이피타임에서 6GHz 주파수를 지원하는 Wi-Fi 6E 유무선 공유기 ipTIME AX5400BCM-6E를 발표했는데요.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pTIME AX5400BCM-6E 유무선공유기의 구성품은 위의 사진과 같은데요. 본체와 어댑터 그리고 이더넷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실 아이피타임의 저가형 제품들은 어댑터의 성능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 만약 문제가 발생한다면 어댑터 교체만으로 간단하게 고칠 수 있기도 합니다.
ipTIME AX5400BCM-6E 유무선공유기의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전통적으로 아이피타임 제품은 하얀색이 조금 더 깔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는 하지만 오염에 취약하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으니 자신의 취향이나 가정이나 사무실의 인테리어에 따라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ipTIME AX5400BCM-6E 유무선공유기는 타워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납작한 형태의 제품과 비교해서 상대적으로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장소에 따라서 안정적으로 세워놓기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ipTIME AX5400BCM-6E 유무선공유기의 날개는 접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상황에 맞춰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펙을 살펴보면 6GHz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는 와이파이 6E를 탑재해서 5GHz나 2.4GHz 대역을 사용하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간섭을 적게 받을 수 있습니다.
ipTIME AX5400BCM-6E 유무선공유기에는 1개의 기가비트 WAN 포트와 4개의 기가비트 LAN 포트를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USB 3.0 단자에 외장하드를 연결해서 간이 NAS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 유무선 공유기의 기본적인 기능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ipTIME AX5400BCM-6E 유무선공유기의 가격은 현재 다나와 최저가로 195,000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사실 저가형 제품과 비교하면 조금 비싼 편이라고 할 수 있지만 6GHz 주파수를 지원하는 최신 규격의 와이파이 6E를 지원하는 제품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합리적인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내부 무선 네트워크를 고속으로 구축하고 싶으신 분들은 ipTIME AX5400BCM-6E 유무선공유기를 한 번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