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가 거의 종식 국면으로 들어서면서 많은 나라들에서는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현물 지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만에서는 한국 돈 약 20만원(5000대만달러,TWD)를 추첨으로 지급하는 행사를 5월과 6월 두 달 동안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청 방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5000.taiwan.net.tw/index_en.html
우선 위에 있는 사이트에 접속한 후에 Register Now라는 문구를 선택하고 I agree to the above terms and conditions를 눌러주면 됩니다. 참고로 행사 이름은 Taiwan the LUCKY LAND입니다.
다음에는 자신의 여권에 적혀있는 성과 이름 그리고 전화번호 국적, 도착 비행기, 날짜와 같은 정보들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여행지원금은 E-ticket-iPass와 E-ticket-EasyCard 그리고 Accommodation vouchers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아이패드가 가장 사용하기 편리하다고 합니다.
신청 절차가 완료되면 이메일을 통해서 대만 여행지원금 관련 정보가 전달됩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QR코드이니 스마트폰의 캡처 기능 등을 통해서 저장해 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만 여행지원금 타이페이 송산이나 가오슝 공항 등 총 5개의 공항에서 추첨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송산 공항을 기준으로 살펴보면 수화물 수령 장소 바로 앞에 Event Area가 준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만 입국 수속을 모두 마치고 나면 타이완 타오위안 국제공항을 기준으로 Taiwan the Lucky Land가 준비되어 있고 여러 대의 태블릿에 QR코드를 찍으면 약간의 뜸 들이는 시간과 함께 당첨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SORRY가 출력되었지만, 만약 당첨되었다면 옆쪽의 카운터에서 바로 카드나 바우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만 여행지원금을 신청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았습니다. 밑져야 본전이니 대만에 방문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씩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3명 중 1명 정도가 선정된다는 소문이 있지만 지원금이 소진되고 있는지 확률은 조금 더 낮아 보였습니다. 그럼 더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을 통해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