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가전제품들은 상당히 뛰어난 품질을 제공하고 있고 신기술의 도입도 적극적인 편입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전원 케이블을 제외한 모든 선을 제거한 무선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M(LG SIGNATURE OLED M)을 공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M(LG SIGNATURE OLED M, 97M3)은 제로 커넥트 박스라는 제품과 연동되어서 동작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특히 무선으로 4K 120Hz의 고화질 영상과 오디오를 송출할 수 있고 돌비비전(Dolby Vision)과 돌비애트모스(Dolby Atmos)도 지원합니다. 참고로 LG전자의 독자 기술로 완성된 무선 AV 전송 솔루션은 와이파이6 대비 최대 3배 이상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한다고 합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M(LG SIGNATURE OLED M, 97M3)의 스펙을 살펴보면 97인치(245cm) 4K UHD(3,840 x 2,160) 해상도의 올레드 evo 패널이 탑재되었습니다. 크기가 거대하긴 하지만 8K 해상도로 출시되지 않았다는 점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참고로 인공지능 알파9 기반의 밝기 향상 기술이 탑재되어서 최대 30% 더 밝고 선명해졌다고 합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M(LG SIGNATURE OLED M, 97M3)에는 갤러리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요. 전체적으로 심플한 스타일로 디자인되었고 주변의 인테리어와 매칭이 좋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M(LG SIGNATURE OLED M, 97M3)의 뒷면 역시도 심플한 스타일로 제작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원 선을 제외하고는 별도의 케이블이 없어서 설치 장소에 대한 고민도 조금 줄일 수 있습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M(LG SIGNATURE OLED M, 97M3)는 올레드 evo 패널이 탑재되어서 두께가 상당히 슬림한 편입니다. 사실 최근에 출시되는 이 정도 등급의 제품은 보통 얇은 편입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M(LG SIGNATURE OLED M, 97M3)는 제로 커넥트 박스와 무선으로 연동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참고로 크기는 230 x 230 x 122mm로 크게 부담이 되는 편은 아니라고 판단되었습니다.
제로 커넥트 박스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M(LG SIGNATURE OLED M, 97M3)와 무선으로 4K 120Hz의 영상과 음성 신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webOS 23 운영체제를 탑재하고 있어서 각종 OTT 서비스도 사용할 수 있고 음성으로 명령으로 명령을 내릴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제로 커넥트 박스의 입출력 포트를 살펴보면 3개의 HDMI와 유선 랜 그리고 SPDIF 등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와이파이 6E와 블루투스 5.0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확장성은 크게 부족하지 않은 편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제로 커넥트 박스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M(LG SIGNATURE OLED M, 97M3)의 한국 정식 발매 가격은 4,390만원이고 LG전자 홈페이지에서 회원 할인을 조금 더 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어서 개인이 사용하는 것보다는 인테리어가 정말 중요한 장소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하이엔드급 TV가 필요한 분들에게 적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