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드레가 설립한 비츠(Beats)는 애플에 인수되면서 오히려 좋은 평가를 받는 오디오 전문 브랜드입니다. 특히 애플의 에어팟이나 에어팟 맥스와 유사한 스펙을 제공하지만 가격은 상대적으로 약간 저렴한 편이어서 의외로 가성비가 좋다는 평가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비츠 스튜디오 프로(Beats Studio Pro)라는 제품을 발표했는데요.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츠 스튜디오 프로(Beats Studio Pro) 헤드폰의 디자인은 이전 세대의 제품과 유사한 형태의 패밀리룩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색상은 블랙(Black), 딥 브라운(Deep Brown), 네이비(Navy), 샌드스톤(Sandstone)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츠 스튜디오 프로(Beats Studio Pro) 헤드폰에는 UltraPlush 오버이어 쿠션이 적용되었습니다. 이음매 없는 엔지니어드 가죽으로 제작되어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참고로 무게는 약 260g입니다.
비츠 스튜디오 프로(Beats Studio Pro) 헤드폰은 블루투스 5.3을 찾배해서 아이폰은 물론이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적응형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과 주변음 허용 모드도 제공합니다.
비츠 스튜디오 프로(Beats Studio Pro) 헤드폰에는 커스텀 40mm 드라이버가 탑재되었습니다. 특히 공간 음향 기술을 지원해서 돌비 애트모스 음원과 영화를 360도 사운드로 감상할 수 있고 머리 추적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비츠 스튜디오 프로(Beats Studio Pro) 헤드폰은 무선뿐만 아니라 USB-C 오디오 혹은 3.5mm 아날로그 유선 입력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비츠 스튜디오 프로(Beats Studio Pro) 헤드폰은 완전히 충전되면 ANC와 주변음 허용 모드를 켜면 24시간 정도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Fast Fuel 기능을 이용하면 10분 정도 충전하면 4시간 정도 음악을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비츠 스튜디오 프로(Beats Studio Pro) 헤드폰은 애플 산하의 음향기기 브랜드이지만 안드로이드도 제대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앱은 물론이고 내 기기 찾기, Google Fast Pair, 오디오 전환과 같은 기능들도 지원합니다.
비츠 스튜디오 프로(Beats Studio Pro) 헤드폰의 한국 정식 발매 가격은 449,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경쟁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소니 WH-1000XM5나 보스 QC45와 비교해도 크게 부담이 되는 가격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능도 업그레이드되었고 품질도 준수할 것으로 예상되니 평소 비츠의 제품을 좋아하셨던 분들이라면 한 번 주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