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태블릿 시장은 아이패드가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운영체제가 iPadOS 기반이라서 일부 사용자들에게는 조금 불편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플래그십 태블릿을 찾는 수요는 어느 정도 있지만 실제로 시장에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나마 대안으로 선택받고 있는 제품이 바로 삼성전자의 갤럭시 탭 S 시리즈이고 이번에 삼성 갤럭시 탭 S9 울트라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탭 S9 울트라의 스펙을 살펴보면 14.6인치 2960 x 1848 (WQXGA+)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전작인 탭 S8 울트라와 같은 규격이고 노치도 그래도 유지되었습니다. 그런데 주목할만한 부분은 IP68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이 적용되어서 조금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삼성 갤럭시 탭 S9 울트라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 Gen 2 for Galaxy 프로세서와 16GB LPDDR5X 램 탑재될 예정입니다. 갤럭시 S23 시리즈와 같고 현시점에서 안드로이드 진영에서는 최고의 성능을 보여준다는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11200mA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었고 45W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몇 가지 케이스(커버)와 같은 액세서리들의 렌더링 이미지도 유출되었는데요. 새롭게 설계된 키보드 커버가 아마도 사은품으로 제공될 여지가 있다고 합니다. 사실 삼성 갤럭시 탭 S9 울트라와 같은 크기가 커다란 제품들은 출시 초기에 케이스를 구매하기가 조금 번거로워서 오히려 삼성 정품이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탭 S9 울트라는 2023년 7월 26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삼성 갤럭시 언팩 2023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가격은 기본 모델의 경우에는 조금 인상될 여지가 있고 플러스와 울트라는 동결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발표를 보아야지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플래그십 안드로이드 태블릿 진영에서는 경쟁자가 없어서 구매할 예정이라면 사전예약 기간을 노리시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