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삼성전자는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고 있는 게임스컴 2023에서 삼성 오디세이 네오 G9(G95NC)이라는 게이밍 모니터를 공개했습니다. 거의 끝판왕에 가까운 스펙을 제공하기 때문에 PC 게이머들에게는 상당히 탐나는 제품일 수 밖에 없는데요. 과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오디세이 네오 G9(G95NC)의 스펙을 확인해 보면 57인치 듀얼 UHD(7,680 x 2,16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4K 모니터를 두 대 가로로 붙여놓은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넓고 큰 화면을 제공하기 때문에 쾌적하게 작업을 하거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참고로 패널 타입음 VA입니다.
삼성 오디세이 네오 G9(G95NC)의 게이밍 모니터드로서의 특징을 확인해 보면 240Hz 고주사율과 1ms 응답속도 그리고 AMD FreeSync Premium Pro를 지원합니다. 참고로 최대 밝기는 1,000니트이고 듀얼 UHD 240Hz로 동작하기 위해서는 DP 2.1을 지원하는 그래픽카드가 필요합니다. 다나와에서 관련 정보를 살펴보면 일부 AMD 그래픽카드들이 해당 규격을 준수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 오디세이 네오 G9(G95NC)에는 1000R 커브드 스크린이 탑재되었습니다. 눈으로부터 모니터의 정면과 모서리 부분의 거리를 일정하게 만들어줌으로써 조금 더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왜곡이 생길 수 있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삼성 오디세이 네오 G9(G95NC)의 베젤 두께는 슬림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퀀텀 미니 LED를 포함한 퀀텀 매트릭스 기술이 적용되었고 2,392개의 로컬 디밍을 지원해서 생생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삼성 오디세이 네오 G9(G95NC)에 탑재된 스탠드는 각도 조절과 회전 그리고 높이조절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옆면에서 살펴보면 커브드 모니터이기 때문에 공간은 어느 정도 차지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 오디세이 네오 G9(G95NC)의 뒷면에는 코어 라이팅+가 탑재되었고 코어 싱크 기능을 이용하면 플레이하는 게임의 색상에 맞게 컬러가 매칭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입출력 포트를 살펴보면 DP 2.1 x1과 HDMI 2.1 x3 그리고 USB 허브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삼성 오디세이 네오 G9(G95NC)의 한국 출시일은 8월 30일이고 가격은 280만원이라고 합니다. 저렴하다고는 이야기할 수 없지만 최고 수준의 스펙을 제공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PC 게임에 진심이고 책상이 조금 넓으신 분들에게는 상당히 메리트가 있을 만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