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IT 업계의 트랜드는 인공지능(AI)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제품에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게임에서 발생하는 소리를 기반으로 다양한 냄새들을 분출해서 게임의 몰입감을 높여주는 게임센트(Gamescent)라는 제품이 출시되었스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과 가격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센트(Gamescent)의 박스는 깔끔한 스타일로 제작되었고 화약(GUNFIRE), 폭발(EXPLOSIONS), 레이싱 카(RACING CARS), 숲(FOREST), 폭풍(STORM), 맑은 공기(Clean air scent) 카트리지가 기본으로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센트(Gamescent)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오디오 스트림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AUDIO IN, HDMI IN 입력 단자를 통해서 음성 신호를 받아서 AI로 현재 상황을 분석하고 그에 어울리는 냄새를 발산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아마존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리뷰를 살펴보면 정확하게 동작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게임센트(Gamescent)의 아토마이저(atomizer)는 리볼버처럼 실린더에 6개의 카트리지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6개 정도의 냄새가 포함되어 있고 혈액(BLOOD), 바다(OCEAN), 스포츠 경기장(SPORTS ARENA), 갓 자른 잔디(FRESH CUT GRASS) 등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게임센트(Gamescent)의 출시가격은 $179.99(약 24만원)이고 현재 미국 아마존에서는 $149.99(약 20만원)에 실제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제품의 특성상 상황에 맞춰서 정확하게 작동하지는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세대가 거듭하면 점차 정밀해질 것으로 예상하고 현재 게임 업계에서는 현실성과 몰입감을 높이기 위해서 이러한 재미있는 시도도 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