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는 스마트폰에서 스트리밍 서비스 그리고 무선 이어폰을 통해서 음악을 듣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일부 사용자들은 조금 더 나은 음질을 위해서 다양한 디지털 기기들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유선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사용하는 분들을 꼬다리 DAC라는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국의 음향기기 제조사인 피오(Fiio)에서 발표한 카세트테이프 디자인의 꼬다리 DAC KA15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FiiO KA15 꼬다리 DAC의 가장 핵심은 복고풍 카세트테이프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재들의 감수성을 자극할 만한 요소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색상은 미드나이트 블랙과 스카이 블루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FiiO KA15 꼬다리 DAC는 메탈 소재로 제작되어서 내구성이 좋은 편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크기는 52 x 25 x 11mm이고 무게는 21g으로 휴대하는데 크게 부담이 되는 편은 아니라고 생각되었습니다.
FiiO KA15 꼬다리 DAC에는 0.96인치 컬러 LCD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3.5mm와 4.4mm 밸런스드 지원하고 USB-C 포트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그리고 데스크톱 등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FiiO KA15 꼬다리 DAC의 스펙을 살펴보면 듀얼 시러스 로직 CS43198의 칩과 듀얼 고성능 SGM8262 OP-AMP가 사용되었습니다. 그래서 768kHz/32비트와 DSD256 샘플링 레이트를 지원합니다.
FiiO KA15 꼬다리 DAC는 분리형 케이블을 이용해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물론이고 iOS, iPadOS, 윈도우, 맥OS 등 다양한 장치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도는 높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FiiO KA15 꼬다리 DAC의 129유로(약 19만원)정도에 책정되었고 10월 20일부터 판매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알리 익스프레스를 검색해 보면 이미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구매해서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