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가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 17시리즈는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크게 변화하리라 예측됩니다. 특히 흔히 카메라 섬 혹은 카메라 바로고 불리는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관련 디자인이 유출된 초기만 하더라도 최악이라는 평가가 일부 있었지만, 애플의 제품들이 늘 그렇듯이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뇌이징이 되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디자인 루머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이폰17 프로의 뒷면은 새로운 카메라 바 디자인이 적용되는 것은 분명한 사실로 보입니다. 그런데 현재 예측이 갈리고 있는 부분은 과연 유니바디 스타일인지 아니면 투톤으로 카메라 섬 부분만 강화유리가 적용될 것인가 하는 부분입니다. 사실 저는 두 디자인 모두 약간 별로인 것 같기는 한데요. 이러한 부분은 실물을 확인해 보아야지만 제대로 평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17 시리즈의 경우에는 기본과 프로 그리고 에어라는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전체 제품의 개수가 5가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카메라 섬의 디자인은 모두 통일감을 가지고 있고 카메라의 숫자가 차이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루머들이 너무 일관적이어서 디자인은 거의 확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아이폰17 케이스들도 유출되고 있는데요. 대부분 기존에 유출되었던 디자인을 보강해 주는 증거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스들은 커다란 카메라 섬을 그대로 노출하는 형태로 디장니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출된 아이폰 17 시리즈의 디자인을 살펴보았는데요. 기존과는 전혀 다른 디자인 문법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카메라 섬 부분이 상당히 커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프로 라인업의 삼각형 형태의 카메라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되었는데요. 카메라의 센서 크기를 키우기 위한 디자인으로 보입니다. 그럼 과연 루머가 어느 정도 적중할지는 조금 더 기다려보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