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아재를 위한 레트로 PC 케이스! SliverStone FLP01 정발! 가격은?

반응형

 

최근에 출시되는 데스크톱PC 케이스를 살펴보면 대부분 타워 형태로 제작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커지는 그래픽카드와 수랭쿨러를 간편하게 설치하기 위해서 진화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예전에 출시되던 제품들은 조금 다른 형태를 취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80년대 PC 케이스의 감성을 재현한 SliverStone FLP01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버스톤은 대만의 주변기기 제조사입니다.

 

 

 


“NEC 케이스의 오마주?”

 

 

 

 

SliverStone FLP01 PC 케이스는 1980년도에 출시되었던 NEC PC-9801 VX라는 모델의 디자인을 오마주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예전에는 케이스 위에 크기가 크지 않은 모니터를 올려놓고 사용하기 위해서 납작한 형태로 제작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요즘과 같이 모니터가 대형화되는 시대에 공간 활용 측ㅈ면에서 어울리는 디자인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복고풍 디자인”

 

 

 

 

SliverStone FLP01 PC 케이스의 디테일을 살펴보면 2개의 플로피 디스크 드라이브를 묘사한 형태로 제작되었는데요. 최근에는 DVD와 같은 광학 미디어도 설치하지 않은 시대라서 약간 낯선 느낌이 드는 편입니다. 참고로 위쪽에는 실제 5.25인치 광학 드라이브를 설치할 수 있고 아래쪽에 USB 포트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한적인 내부 구조”

 

 

 

 

SliverStone FLP01 PC 케이스의 내부 구조를 살펴보면 공간이 상당히 협소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ATX 메인보드를 설치할 수 있고 그래픽카드의 길이는 309mm, 폭은 133mm, 공랭쿨러는 138mm, 파워 서플라이는 170mm의 규격을 지켜주어야 합니다. 참고로 의외로 총 8개의 쿨링팬을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지만 일부는 80mm 팬을 설치해야 합니다.

 

 

 


“아재를 위한 케이스?”

 

 

SliverStone FLP01 PC 케이스는 마이크로닉스에서 한국 정발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원래 가격은 $129.99(약 18만원)이고 정식 발매 가격은 13만원입니다. 약간은 애매한 가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정도라면 최신 어항형 제품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시스템의 콘셉트를 명확하게 결정한 후에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