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아이폰 17 시리즈는 2025년 9월 9일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는 최신 스마트폰 제품군인데요. 카메라 섬 디자인 변경과 함께 iPhone 17 Air라는 새로운 제품이 추가될 예정이라서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많은 아이폰 사용자가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많은 정보가 유출되고 이번에 목업 제품이 공개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6.6인치 디스플레이”
아이폰 17 에어에는 6.6인치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요. 1260 x 2736 해상도의 제품이고 120Hz 주사율을 지원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이폰 17 기본 모델과 프로는 6.3인치이고 아이폰 17 프로 맥스가 6.9인치여서 중간 정도에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8MP 싱글 카메라”
아이폰 17 에어에는 4,800만 화소 싱글 카메라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초경량, 초슬림 스마트폰을 목표로 출시하는 제품이라서 카메라는 하나만 탑재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이기는 하지만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섬의 디자인도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늘 그렇듯 뇌이징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5.5mm 두께”
아이폰 17 에어가 기대받는 이유 중의 하나는 5.5mm의 얇은 두께와 145g의 가벼운 무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경량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휴대성이 중요한 분들에게 유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컨트롤 버튼”
아이폰 17 에어의 두께는 상당히 슬림한 편이고 옆쪽에 카메라 컨트롤 버튼을 비롯한 다양한 스위치가 배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두께 때문에 별도의 물리심이 탑재되지는 않았고 E심만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얇은 두께 때문에 강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티타늄 프레임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2,800mAh 배터리”
아이폰 17 에어에는 2,800mA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었는데요. 사용 시간은 조금 짧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스펙을 살펴보면 A19 혹은 A19 프로 프로세서와 12GB 메모리 그리고 자체 개발한 애플 C1 모뎀이 탑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랜만에 새로운 제품”
아이폰 17 에어는 오랜만에 출시되는 애플의 새로운 제품 라인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초슬림, 초경량 디자인이 적용되어서 기존 스마트폰의 휴대성에 불편함을 느꼈던 분들에게는 상당히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런데 과연 배터리 시간의 감소와 싱글 카메라까지 이해할 수 있을지는 사용자의 사용 패턴에 따라서 큰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