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에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은 대부분 바형 혹은 폴더블 제품이 대부분인데요. 예전 피처폰 시절만 하더라도 숫자키는 물론이고 쿼티 키보드를 탑재한 제품들이 다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직도 저와 같은 사람들은 QWERTY 키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아이폰용 쿼티 키보드 케이스를 출시한 clicks에서 communicator라는 스마트폰을 발표했는데요. 과연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급형 스마트폰 스펙”

프로세서 : 미디어텍 4nm
스토리지 : 256GB + 마이크로SD
디스플레이 : 4.03인치 AMOLED
카메라 : 50MP OIS
배터리 : 4,000mAh 실리콘 카본 / Qi2 무선 충전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16
크기 : 130.5mm × 78.63mm × 12mm
무게 : 170g
가격 : $399(약 57만원)
클릭스 커뮤니케이터의 스펙을 살펴보면 미디어텍의 4nm 기반 프로세서를 탑재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6000번대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전체적으로 중급형 스마트폰 정도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4.03인치 디스플레이”

클릭스 커뮤니케이터에는 4.03인치 1080 x 120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는데요. 재미있는 부분은 요즘 스마트폰처럼 세로로 긴 형태가 아니라 거의 정사각형에 가까운 비율을 가지고 점입니다. 예전 LG 옵티머스 뷰와 유사한 느낌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쿼티 키보드”



클릭스 커뮤니케이터의 핵심 기능은 물리적인 쿼티 키보드를 탑재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다양한 사람들과 텍스트로 소통하는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부분은 스페이스바에 지문인식 센서가 내장되어 있고 사용자 지정 바로가기 키가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백 패널 교체”


클릭스 커뮤니케이터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백 패널을 교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아마도 다양한 색상과 소재의 제품이 가이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개성을 조금 더 드러낼 수 있습니다.
“5,000만 화소 카메라”

클릭스 커뮤니케이터에는 5,000만 화소의 OIS 지원 싱글 카메라가 탑재되는데요. 기록용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이러한 제품에서 카메라 성능을 크게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LED 버튼”


클릭스 커뮤니케이터의 옆면에는 LED가 내장된 버튼이 배치되어 있는데요. 특정 사람이나 앱에 따라서 컬러를 다르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브러시드 알루미늄 측면 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3.5mm 이어폰”

클릭스 커뮤니케이터의 옆면에는 3.5mm 이어폰 단자가 배치되어 있는데요. 최신 스마트폰에서는 거의 지원되지 않는 포트라고 아직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부들에게는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부담스러운 가격”

클릭스 커뮤니케이터의 가격은 $399(약 57만원)로 책정되었습니다. 전체적인 스펙을 생각하면 비싼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QWERTY 키보드를 탑재했다는 독보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평소에 스마트폰으로 이용해서 많은 양의 텍스트를 입력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어느 정도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