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세어(CORSAIR)는 미국의 게이밍 기어 전문 브랜드인데요. 국내에서는 주로 키보드와 마우스 그리고 메모리 등과 같은 PC 주변기기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2018년 엘가토(Elgato), 2023년 드롭(Drop), 2024년 파나텍(FANATEC)을 인수하며 점차 사세를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엘가토의 스트림덱을 탑재한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CORSAIR GALLEON 100 SD라는 모델을 발표했습니다. 인수한 회사들의 제품을 결합해서 새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을 탄생시켰다고 할 수 있는데요. 과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특징”


- Stream Deck 인터페이스 내장
- 맞춤 설정 가능한 LCD 키, 다이얼 및 화면으로 완벽한 제어
- 8,000Hz 하이퍼폴링과 FlashTap 지원
- 핫스왑을 지원하는 사전 윤활 처리된 MLX 펄스 리니어 스위치
- 가스켓 마운팅과 6중 방음 처리로 탁월한 타이핑 경험 제공
커세어 갤리온 100 SD 키보드의 주요 특징은 위와 같은데요. 엘가텍과의 협업을 통해서 스트림덱 기능이 추가되었고 드랍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 윤활 처리된 스위치가 사용되었다는 점이 주목해 보아야 할 부분입니다.
“풀사이즈? 레이아웃”



커세어 갤리온 100 SD 키보드의 크기는 106키와 유사하지만 전체적으로 텐키리스 레이아웃에 스트림덱이 오른쪽에 추가된 형태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참고로 알루미늄 프레임에 가스켓 마운트 그리고 6중 방음처리 기술이 적용되었는데요. 커스텀 키보드에서 유행하고 있는 방식을 대부분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스위치는 윤활 처리된 커세어 MLX 펄스 리니어 제품이 사용되었고 핫스왑 역시도 지원합니다.
“스트림덱 탑재”



커세어 갤리온 100 SD 키보드의 차별점은 스트림덱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2개의 다이얼과 LCD 스크린 그리고 12개의 키로 구성되었는데요. 다양한 기능을 할당해서 활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스트리머나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확장 기능은 트위치 스튜디오와 OBS 스튜디오 등 다양한 플러그인을 설치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CORSAIR WEB HUB”


커세어 갤리온 100 SD 키보드는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접속할 수 있는 CORSAIR WEB HUB를 통해서 매크로 프로그래밍과 키 매핑 그리고 RGB 조명을 제어할 수 있는데요.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스트림덱 기능은 엘가토의 소프트웨어 설치가 필요합니다.
“나름 합리적인 가격”


커세어 갤리온 100 SD 키보드의 가격은 $349(약 51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일반적인 게이밍 키보드들과 비교하면 비싼 편이지만 거의 커스텀 키보드에 준하는 설계와 함께 스트림덱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해할 수도 있는 가격 책정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참고로 현재 미국에서는 프리 오더가 진행 중이고 한국에도 정식 발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