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2017년 하반기에 가장 주목받고 있는 스마트폰은 바로 아이폰8과 갤럭시 노트8입니다. 특히 아이폰8의 경우에는 10주년 제품이고 몇 년 만에 디자인이 크게 변경된다는 소문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아이폰8로 알려진 제품의 도면이 공개되었습니다.


우선 전면을 살펴보면 갤럭시 S8과 같은 얇은 베젤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상단 부분이 라운드 형태로 꺽여 있다는 점입니다. 전면 카메라를 위해서 어쩔 수 없었던 부분으로 보입니다.



아이폰8의 뒷면을 살펴보면 듀얼 카메라가 세로 형태로 배치되었습니다.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는지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뒷면에 터치아이디가 없는 것으로 보아서 지문인식 센서는 화면에 통합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8을 옆면에서 살펴보면 카툭튀 현상은 여전히 존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전 유출에서는 전원 버튼에 지문인식 센서가 타배죌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지만 두께를 보면 현실성은 없을 것 같습니다.



애플에서는 9월 17일부터 11월 4일까지 직원들의 휴가 금지 기간으로 설정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8의 출시예정일은 9월 17일 이후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아이폰8의 두께는 7.57mm인데 아이폰7이 7.1mm이고 아이폰7 플러스가 7.3mm인 것을 생각해 보면 조금 더 두꺼워졌습니다. 그리고 역시 3.5mm 이어폰 단자는 라이트닝 커넥터가 통합되었습니다.



아이폰8은 2017년 하반기에 가장 큰 기대를 받고 있는 스마트폰입니다. 현재까지 유출된 보들로 살펴보면 역대급 제품이 될 가능성이 높은 편입니다. 특히 우리들이 주목해야할 부분은 과연 화면에 지문인식 센서를 통합할 수 있었나? 하는 부분인데 최신 루머에 따르면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