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디지털 카메라들을 살펴보면 단순히 사진을 촬영하는 것을 넘어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실제로 이러한 기능들을 이용하면 추가적인 장비 없이도 자신이 원하는 사진들을 더욱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 NX30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었는데 이전의 NX 시스템에서는 볼 수 없었던 인터벌 촬영 기능이 추가되어서 이번 리뷰를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NX30의 인터벌 촬영은 메뉴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는데 별도의 인터벌 릴리즈 없이 간편하게 연속적인 사진들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인터벌 촬영 기능을 선택하면 사진의 간격과 촬영 횟수를 지정해 줄 수 있는데 시간은 최대 24시간으로 설정해 줄 수 있고 횟수는 최대 메모리 용량까지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장시간 인터벌 촬영을 할 때에는 배터리가 부족할 수 있는데 이럴 때는 별도의 외장 배터리를 연결한 상태에서 촬영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인터벌 촬영을 설정하면 메인 화면에 위와 같이 촬영 매수와 함께 시간 간격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셔터를 눌러서 촬영을 시작하면 현재 설정에 따라서 인터벌 촬영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인터벌 촬영을 시작할 때에는 삼각대를 이용해서 삼성 NX30를 단단하게 고정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인터벌 기능을 이용해서 사진을 촬영하면 위와 같이 자신이 원하는 시간 간격으로 촬영된 다수의 사진이 생성되는데 4K나 FULL HD 해상도로 사진들을 편집한 후에 다양한 동영상 툴을 이용해서 합쳐주면 됩니다.
실제로 삼성 NX30의 인터벌 기능을 이용해서 촬영한 동영상인데 일괄 편집과 같은 기능들을 사용해도 사진들을 편집하는 데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니 미리 작업동선을 잘 계획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NX30의 인터벌 기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4K 이상의 동영상을 만들어 줄 수 있기 때문에 조금 색다른 사진들이나 동영상을 촬영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당한 기능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이 후에는 삼성 NX30으로 촬영한 사진들이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