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들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해서 음악이나 팟캐스트를 듣는 경우가 많은데 보통 이어폰을 통해서 혼자 감상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지만 야외나 실내에서 여러 사람들과 함께 음악을 들어야 하는 일이 종종 발생을 할 수 있는데 이럴 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탑재되어 있는 자체 스피커는 출력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무선이나 유선으로 간편하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오디오트랙 포미 BS-01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디오트랙 포미 BS-01의 박스 크기는 작은 편이었고 전면에는 블루투스 스피커라는 문구와 함께 아래쪽에 각 종 특징들이 아이콘 형태로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박스 전면의 아래쪽을 살펴보면 오디오트랙 포미 BS-01의 특징들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 1200mAh의 리튬 이온 배터리는 탑재해서 최대 10시간 정도 재생이 가능하고 통화를 할 수 있는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디오트랙 포미 BS-01는 블랙과 레드 두 가지 컬러로 판매가 되고 있는데 이번 리뷰에서는 블랙 제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오디오트랙 포미 BS-01의 스펙이 자세하게 표시되어 있었는데 크기는 60 x 75mm이고 무게는 약 140g으로 휴대하기 부담스러운 편은 아니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스피커의 최대 출력은 3W입니다.
오디오트랙 포미 BS-01은 블루투스와 유선 연결을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게임기 등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박스의 하단을 살펴보면 동봉되어 오디오트랙 포미 BS-01의 컬러와 함께 시리얼 넘버가 표시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디오트랙 포미 BS-01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바닥이 납작한 계란 모양으로 디자인이 되어 있었는데 크기는 접혀 있을 때 60 x 75mm로 작은 편이었습니다.
상단에는 40mm 스피커 유닛의 일부가 노출된 형태로 디자인이 되어 있었는데 손을 넣어 유닛을 만지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디오트랙 포미 BS-01의 전면을 살펴보면 아래쪽에 전원 스위치가 장착되어 있었는데 블루투스와 라인인을 선택적으로 동작시켜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는 통화를 위한 마이크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오디오트랙 포미 BS-01의 몸체를 돌려주면 위와 같이 상단의 유닛이 돌출되게 되는데 위오 같은 상태에서는 저음이 조금 더 강화되는 편입니다.
옆쪽을 살펴보면 기능키가 부착되어 있는데 재생/정지 기능은 물론이고 다음곡, 이전곡, 볼륨 조절 기능들을 하나의 스위치로 동작시켜줄 수 있습니다.
반대쪽에는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USB 커넥터와 다른 오디오트랙 포미 BS-01를 같이 연결해 줄 수 있는 오디오 커넥터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단을 살펴보면 시리얼 넘버가 인쇄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고 테두리 부분에 유선 오디오 케이블이 수납되어 있었습니다.
오디오트랙 포미 BS-01에 내장되어 있는 유선 오디오 케이블의 길이는 길지 않은 편이었는데 만약 유선으로 더 길게 연결하고 싶으신 분들은 동봉되어 있는 케이블을 이용해 주면 됩니다.
오디오트랙 포미 BS-01에 포함되어 있는 액세서리들을 살펴보면 우선 사용자 매뉴얼이 포함되어 있는데 블루투스 제품들을 처음 사용해보는 분들은 한 번 정도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디오트랙 포미 BS-01를 수납할 수 있는 벨벳 재질의 파우치도 하나 포함이 되어 있었는데 외부에서 사용할 때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충전과 유선 오디오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케이블도 하나 포함이 되어 있었는데 내장되어 있는 케이블에 비해서 오디오 케이블의 길이가 긴 편이기 때문에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사용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디오트랙 포미 BS-01에는 1200mA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는데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스마트폰 어댑터로도 간편하게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충전이 완료되었으면 전면의 하단에 배치되어 있는 전원 스위치를 이용해서 블루투스나 라인인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트랙 포미 BS-01의 바닥을 살펴보면 LED가 하나 내장되어 있는데 상황에 따라서 붉은색이나 파란색으로 켜지게 됩니다.
오디오트랙 포미 BS-01의 전원을 켜면 페어링 모드로 들어가게 되는데 이 때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기기를 검색하고 연결해 주면 휴대폰 오디오와 미디어 오디오로 연결이 됩니다.
페어링이 완료되면 무선으로 간편하게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상단을 살펴보면 블루투스로 연결이 되었다는 아이콘이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종 상태들은 음성으로 안내가 되기 때문에
오디오트랙 포미 BS-01의 가장 큰 장점은 무선으로 스마트폰의 스피커보다 더 큰 음량으로 음악이나 팟캐스트들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야외나 여러 사람들과 같이 들어야 할 경우에 유용할 것 같습니다.
전원 스위치를 유선으로 설정하면 블루투스 연결이 종료되고 유선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데 블루투스를 통해서 연결하는 것에 비해서 음량이 조금 더 커지게 됩니다.
실제로 오디오트랙 포미 BS-01를 사용하는 동영상인데 전면을 돌려서 상단 부분을 확장할 수 있는 부분과 음성으로 안내가 된다는 부분이 독특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오디오트랙 포미 BS-01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작은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음량이 큰 편이어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저장되어 있는 음원들을 조금 더 큰 볼륨으로 듣기를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상태를 음성으로 안내해 준다는 부분도 유용하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상단에 유닛의 일부가 노출된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