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는 태블릿이라는 카테고리를 새롭게 정의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큰 영향력을 미친 제품으로 안드로이드 태블릿들이 자리잡기 전에는 태블릿=아이패드라는 공식이 있을 정도였습니다. 이러한 아이패드는 몇 년이라는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새로운 시리즈들을 발표하면서 아직도 건재함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번에 기존 제품에 비해서 더욱 얇아지고 가벼워지고 강력해진 새로운 애플 아이패드 에어2가 공식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애플 아이패드 에어2의 특징은 기존 제품들에 비해서 얇아졌다는 점인데 두께는 약 6.1mm이고 무게는 약 437g입니다. 에어1의 두께와 무게가 7.5mm와 469g이었던 것에 비하면 많은 개선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2048 x 1536해상도의 제품이 탑재되었는데 기존 제품이 3가지 구성 요소를 가지고 있던 것에 비해서 애플 아이패드 에어2는 하나로 통합을 해서 더욱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해상도가 조금 더 높았다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애플 아이패드 에어2의 컬러는 실버, 골드, 스페이스 그레이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번에는 골드 컬러를 굉장히 잘 뽑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이폰6도 이런 느낌이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애플 아이패드 에어2에는 64비트 아키텍처를 가지고 있는 A8X 칩셋이 탑재되었는데 기존 제품에 비해서 약 40% 정도의 성능 향상이 있고 약 10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번 애플 아이패드 에어2에는 터치 ID가 탑재되었는데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예측을 하고 있던 부분이고 단순히 잠금을 해제하는 기능 이외에 각 종 구매에도 활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 아이패드 에어2에는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장착되었는데 애플 아이폰6처럼 카메라가 튀어나오지는 않은 형태로 디자인이 되어 있었고 타임랩스나 초당 120 프레임 슬로모션 등의 기능들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안드로이드도 많이 따라오기는 했지만 여전히 iOS용 앱들을 퀄리티는 상당히 뛰어난 편인데 애플 아이패드 에어2에는 Pages, Numbers, Keynote, iMovie, GarageBand 같은 앱들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애플 아이패드 에어2에는 iOS8이 탑재되어 있는데 전체적인 디자인은 요즘 추세에 맞게 상당히 플랫한 편이었고 다양한 편의사항들이 많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애플 아이패드 에어2용 액세서리는 폴리우레탄 재질로 되어 있는 7가지 컬러를 가지고 있는 스마트 커버와 5가지 컬러의 가죽 스마트 커버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자신의 취향에 맞는 액세서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애플 아이패드 에어2가 출시되면서 기존 제품들의 가격 인하가 있었는데 아이패드 에어1은 480,000원부터 사직을 하고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는 360,000원부터 시작을 하기 때문에 이전 제품들을 구매하기에도 좋은 시점이 되었고 새로운 기능들이 필요하신 분들은 새롭게 발표된 제품들을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