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안드로이드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서 성능과 디자인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안드로이드는 스마프폰 제조사의 역량에 따라서 업그레이드 시점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LG전자에서는 자사의 플래그쉽 스마트폰 LG G4에 국내 최초로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의 업그레이드를 시작했는데 어떤 부분들이 변경되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LG전자가 이렇게 빠르게 마시멜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레퍼런스 스마트폰인 구글 넥서스 5X의 개발 경험 때문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LG G4 마시멜로의 개선사항을 살펴보면 사용시간이 길어졌고 노크 코드도 더욱 최적화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마시멜로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보안 기능도 강화가 되었습니다.
UX도 일부분 개선되었는데 자동 밝기 기능이 강화되었고 앱 알림 미리보기 등이 추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간대별로 메모리 사용량을 확인해 볼 수 있다는 점도 독특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LG G4의 마시멜로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어떤 부분들이 개선되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배터리 사용 시간이 증가했다는 점과 보안 기능이 강화되었다는 부분이 주목할만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국내에서 최초로 안드로이드 6.0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만큼 LG전자의 안드로이드 이해도가 높아졌다는 것을 반증하는 결과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