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에게 있어서 멋진 자신의 모습이나 풍경을 촬영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액션 카메라들은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액션 카메라들은 광각 렌즈를 탑재하고 있어서 넓은 범위를 촬영할 수 있지만 각도의 한계 때문에 모든 방향을 촬영할 수는 없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나의 카메라를 이용해서 360도를 촬영할 수 있는 니콘 키미션(KeyMission) 360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니콘 키미션(KeyMission) 360은 CES 2016에서 공개가 되었는데 전체적으로 단단하게 제작이 되어서 2M 정도의 높이에서 떨어트려도 고장이 나지 않고 별도의 하우징 없이 수심 30M까지 잠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니콘 키미션(KeyMission) 360은 웨어러블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는데 고프로와 같은 카메라들과 경쟁상대라고 할 수 있고 최근과 같이 가상 현실에 대한 사용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니콘 키미션(KeyMission) 360은 양 쪽에 2개의 렌즈가 배치되어 있는데 한 번에 촬영이 되고 자동으로 결과물이 합성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디오는 4K UHD 해상도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니콘 키미션(KeyMission) 360와 같은 액션 카메라들은 악조건에서 사용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손떨림을 보정하는 VR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동영상으로 니콘 키미션(KeyMission) 360의 기능을 살펴보면 주변 상황을 360도로 촬영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액션 카메라들과는 전혀 다른 동영상의 촬영이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니콘 키미션(KeyMission) 360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하나의 카메라를 이용해서 360도 4K 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는데 기존의 액션 카메라들과는 차별화되는 기능이기 때문에 조금 더 색다른 동영상을 촬영하려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